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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에는 어떤 광고에 집중하실 예정이세요?

2021-12-30

큐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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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이 이틀밖에 남지 않았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연말연시 모임은 줄어들었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비즈니스를 하기에... 2021년을 돌아보고 2022년의 계획을 세우느라 많이 바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년의 저는 '내년에는 상황이 더 나아질까?'라는 기대를 조금 더 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올해는 마음을 다잡고 어떻게 이 상황을 돌파해야 할지 더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이런 상황에서 올해 아이보스에 계신 보스님께서는 2021년에 어떻게 광고를 했고, 2022년에는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지 궁금했어요. 아마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로 채워지는 큐-서베이, 지금부터 결과 살펴볼게요!




2021년 광고 성과, 어떠셨나요?

그리고 2022년의 광고 계획은 무엇인가요?

- 120명의 보스님이 참여해주셨어요! 🥰


2021년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 설문조사에 총 120분의 보스님이 참여해주셨어요. 응답자 중 일반기업(인하우스) 71.7%, 대행사/랩사 20.8%, 프리랜서 및 기타 7.5%로 10명 중 7명이 인하우스에 다니시는 분이셨네요. 기타에는 대학생, 공무원, 자영업이라고 응답하신 분도 계셨어요.


🎤 올해 사용한 광고비는 얼마였나요?


2021년에 사용한 광고비 규모는 얼마인가요? (전체 응답 120)


올해 집행한 광고 예산을 묻는 질문에 가장 많이 선택해주신 항목은 바로 광고비 1억원 ~ 10억원 구간이었어요. 37명(30.8%)이 답해주셨는데요. 이어서 근소한 차이로 1천만원 ~ 1억원 구간에서 광고비를 사용하셨다는 분이 32명(26.7%)이었어요. 1천만원 이상 광고비 사용하시는 분이 많으셨네요. 100억원 이상 사용했다는 분도 있었어요!



🎤 2020년보다 광고 예산이 늘었나요?


전년 대비 2021년 광고 예산의 규모는 어떻게 편성하셨었나요? (전체 응답 120)

코로나19로 어려웠던 2020년에는 광고 예산을 줄이는 곳이 많았는데요. 산업 전반적으로 올해는 전년 대비해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났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어요. 우리 아이보스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응답도 살펴보니 응답해주신 분의 85%가 올해 광고 예산이 늘었거나 비슷한 정도였다고 하네요.


※ '뷰티/패션/쇼핑' 업종에서 광고 예산이 증가했다고 답해주신 분들이 많았어요 👗



🎤 가장 주력했던 매체와 KPI는?


올해 광고 집행 시 가장 주력했던 광고/홍보 매체는 무엇인가요? (전체 응답 286)

광고비를 가장 주력해서 집행한 매체는 바로 SNS로 응답자의 28%가 선택해주셨어요. 이어서 근소한 차이로 검색광고(24.8%), 디스플레이 광고(17.8%)가 뒤를 이었어요. 특히 이 3가지 매체는 설문에 참여하신 보스님 대부분이 선택하셨어요.


주력 광고매체일수록 광고 성과도 좋았어요. 가장 성과가 좋았던 광고매체도 SNS,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순서였거든요.


올해 집행했던 광고의 KPI 지표는 무엇인가요? (전체 응답 254)

또, 광고 KPI는 매출 및 전환 수의 증가(32.3%)가 가장 많았고, 신규 고객과 유입의 증가(29.9%), 브랜드 인지도 증가(16.9%) 순으로 많이 선택했어요. KPI로 대부분 전환과 신규 회원을 선택하셨어요.



올해의 전체 광고 성과를 되돌아봤는데요. 간단히 요약해보면
✔ 1억원 ~ 10억원 구간에서 작년보다 늘어난 광고비를
✔ SNS와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에서
✔ 전환과 신규 고객 유입 목적으로 집행했어요.




이번에는 내년 광고 계획과 목표를 살펴볼까요?


🎤 2022년에는 광고 예산이 늘어날까요?


2022년 광고 예산 규모는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가요? (전체 응답 120)


2021년보다 더 많은 94.2%가 올해보다 광고 예산이 늘거나 비슷할 것이라고 답했어요. 내년 광고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올해보다 더 과감한 예산 투자를 계획하고 계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인지 내년도 광고 예산이 증액될 것 같다는 분도 늘었어요. 광고비 1억원 ~ 10억원 구간에서 예산이 책정될 것이라는 분은 올해와 비슷한 30.8%가 선택해주셨는데요. 10억원 ~ 100억원 구간을 선택해주신 분이 19.2%로 더 늘었어요.



🎤 집중하려는 매체와 축소하려는 매체는?


2022년에 가장 집중하고자 하는 광고홍보 매체 (전체 응답 340) / 축소할 광고홍보 매체 (전체 응답 305)


2022년에 주력으로 광고를 집행할 매체는 바로 SNS(24.4%)였어요. 이어서 검색광고(20.3%), 디스플레이 광고(18.2%)가 뒤를 이었는데요. 올해와 순서는 달라지지 않았네요.


반대로 2022년에 운영을 축소하려는 매체는 검색광고(18.8%)라고 응답해주셨어요. 이어서 SNS(15.3%), 디스플레이 광고(11.9%)를 선택하셨어요. 축소한 광고 예산으로 모바일 동영상 광고와 라이브 방송 쪽으로 집행하시려는 것으로 보여요.


매체에 집행하는 광고비를 축소하는 이유는 성과가 미비해서(48.9%)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고, 이어서 광고 운영의 어려움(19.1%), 전체 광고비 축소(7.8%) 때문이라고 답해주셨어요.


 

🎤 진행해보고 싶은 뉴미디어는?


마지막으로 내년에 집행해보고 싶은 뉴미디어는 어떤 것인지를 여쭤보았어요.


2022년 진행해보고 싶은 뉴미디어가 있다면? (전체 응답 246)

1등은 역시 최근 대세인 메타버스! 메타버스 플랫폼(25.2%)을 가장 많이 선택하셨고요. 이어서 유튜브(16.7%), 라이브 방송/커머스(15%) 순으로 답해주셨어요. 저희 큐레터와 같은 뉴스레터를 해보고 싶다고 답해주신 분도 3.3% 였어요!




여기까지 연말 결산 느낌으로 준비해본 큐-서베이, 어떠셨나요?!


이전 설문조사보다 질문도 많았는데요. 그만큼 보스님께 도움이 될만한 내용으로 알차게 준비하려고 노력했어요. 😁 다른 분들은 올해 어떻게 광고 예산과 집행 계획을 세웠는지, 내년에는 어떻게 광고를 진행할 것인지 경향을 살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120명의 보스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며, 2021년의 마지막 큐-서베이도 마무리 지어보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연말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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