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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을 부르는 콘텐츠 노하우 27가지

김매니저

조회수 4,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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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매출로 이어질까요?
매출이 발생하는 팔리는 콘텐츠 노하우를 확인해보세요!


[콘텐츠 기획 관련]


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팔리는 카피라이팅 시작하기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카피라이팅'이라는 것을 검정 소형차를 보고 깨우친 순간이었다. 차를 통해 고객의 세탁물을 집 앞까지 배달해 주는 서비스를 10글자로 고객에게 인지 시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나는 이때쯤부터 마케팅과 카피라이팅 상관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업무적으로 풀어보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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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블로그 포스팅 주제 찾기

성공적인 블로그 콘텐츠 발행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이면서, 동시에 가장 어렵기도 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팁에 대해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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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패러다임의 전

마케팅 용어를 많이 알고 지식을 많이 알고 있어도 고객의 마음이 움직여지지 않는 건 기본적으로 운명적인 고백을 하는 마음의 자세가 있지 않아서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만들어지는 콘텐츠는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콘텐츠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거대한 에너지의 결정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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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를 만드는데 꼭 글을 잘써야 하는가?

기본적으로 글을 잘 쓰는 것도 중요한데 어떤 이야기 인가가 때론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유행하는 주장을 교조적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상황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마케팅의 첫걸음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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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어떻게(콘텐츠) 전달해야 하는가? : chapter1. 브랜드 콘텐츠

5W를 바탕으로 1H(HOW)에 대해 본격적인 결과 공유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브랜드의 B.I, C.I를 알리기 위한 브랜드 콘텐츠와 KPI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콘텐츠 순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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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제작 시 선정성을 현명하게 활용하는 방법

콘텐츠 흥행 보증수표인 선정성이라는 요소를 현명하게 잘 활용하고 싶다면 위의 두 유튜브 채널들을 꼭 참고해보자. 이러한 유튜브 콘텐츠들을 응용하고 공부해나간다면 충분히 선정성을 현명하게 활용하는 또 다른 접근법을 개척해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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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마케팅이 힘드시나요? Jazzy식 마케팅 솔루션

판매자 본인만의 특별하고 개성 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식상하고 진부한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제품이 왜 좋은지 어떠한 논리를 주장하는데 일방적인 주장이 아닌 제품에 관한 어떠한 드라마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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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인스타그램 콘텐츠 관련]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헤드라인 카피의 중요성

이번 글에서는 아드리엘의 전문 마케터가 진행한 헤드라인 카피 최적화 작업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성과가 개선된 사례를 소개 드리고, 구체적인 헤드라인 작성 팁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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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이면 끝!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소재 만들기 팁 6가지

본격적으로 봄 마케팅을 준비해야 하는 시즌에 광고 소재를 빠르게 만들어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구매 전율을 높이고 싶으신가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소재 만들기 실전 팁 6가지를 바로 적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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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래머가 좋아하는 콘텐츠의 유형과 콘텐츠 트렌드

우선, 수많은 인스타그래머들은 '사진을 굉장히 많이 찍는다'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밥 먹을 때, 지인과 셀피를, 예쁜 카페에서, 여행지에서, 모임에서 등 많은 순간에 사진을 촬영합니다. 저는 '장소가 바뀔 때마다 사진을 찍는다.'라고 표현합니다. 지금부터 인스타그래머가 많이 촬영하는 콘텐츠의 유형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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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콘텐츠에 꼭 들어가야 하는 요소 3가지

현재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트렌드에 대해서 다룬 내용이며, 인스타그램에서 인기가 많은 콘텐츠와 시선을 사로잡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트렌드는 크게 3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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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 하면서 아직도 인스타워씨를 몰라?

#챌린지마케팅을 성공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성공하고 싶다면 일단 #인스타워씨마케팅 부터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찍게 만들어라! 다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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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 찍게 만드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사람들이 무엇을 찍고 전파하는가를 지속해서 보고 공부해나가면 100% 전파되는 '찍을 거리'는 만들 수는 없겠지만, 100% 전파되는 '찍을 거리'를 만들 타율은 단언컨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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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콘텐츠 관련]


광고영상, 왜 영상콘텐츠여야만 하는가

점점 더 온라인마케팅, 영상마케팅에 경쟁력이 커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왜 다들 광고영상 제작에 힘쓰며, 영상콘텐츠를 시작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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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광고, 눈을 뗄 수 없는 광고 만들기

수많은 콘텐츠 속에서 내가 원하는 콘텐츠만 골라 보는 시대가 왔습니다. 내 입맛에 맞는 음식을 골라 먹는 것 처럼 이제 콘텐츠도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 입맛에 맞는 콘텐츠만을 적극적으로 찾아보는 시대이죠. 개인 맞춤형 콘텐츠가 주목받으면서, 마케터들은 어떻게 콘텐츠를 구성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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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광고, 상식을 깨고 새롭게 스토리텔링하라

유튜브에서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인 영상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짧은 광고인 만큼 그에 맞는 방식과 효과적인 스킬이 있습니다. 좀 더 탄탄하고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이 팁을 잘 고려하신 광고를 제작하셔서 높은 캠페인 성과에 도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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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고 강렬할수록 확실한 행복, 숏폼 콘텐츠

시간을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틈이 날 때 그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숏폼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짧지만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숏폼 콘텐츠의 성공 요인과 최근 출시된 숏폼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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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노하우 관련]


트래픽을 가져오는 7가지 콘텐츠 유형

과연 어떤 유형의 블로그 포스팅이 우리에게 트래픽을 가져다 줄까요? 어떤 유형으로 콘텐츠를 발행할지를 고민을 하다보면 의외로 좋은 주제의 콘텐츠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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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쉽게 만드는 5가지 방법

컨텐츠가 곧 답이다 하는 시대에 세상에서 가장 쉽게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단순한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 방법이 단순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다만 마케팅 전문 지식이 없는 저도 이 정도는 해볼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쉽게 할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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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많은 맛집에 숨겨진 파워콘텐츠의 비밀

SNS에서 만나는 불확실성이 높은 제품들 사이에서 파워콘텐츠라는 녀석은 그 제품을 소비해야 될 당위성을 부여하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끊임없이 파워콘텐츠를 생산하고 케어해야 되는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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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구독 시대의 뉴스레터

“요새 다들 뉴스레터 한다던데…”라는 말을 듣곤 합니다. 기고, 인터뷰 요청도 많아졌습니다. 스티비 외에 다른 새로운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는 거의 없다시피 했었는데, 최근에 새로운 서비스들이 등장하는 것을 보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이 시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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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A/B테스트 결과 : 리뷰 소구 vs 기능 소구

이번에 실험했던 제품은 당장의 기능을 어필해야 했기 때문에 A/B 테스트의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분할 테스트> 기능을 활용한 실험 결과가 더욱 궁금해졌다. 그래서 설정한 이번 테스트의 제목은 <리뷰 소구 vs 기능 소구> 였으며 지금부터 실험 진행 과정 및 결과를 가감 없이 공유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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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이란? – 중요성, 사례, 그리고 SEO

이번 포스트에서는 콘텐츠 마케팅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성공 사례 그리고 SEO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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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콘텐츠들은 지금, 대리만족감을 충족 중이다

성공적으로 대리만족감을 충족시키는 콘텐츠를 만들려면 현실적인 배경과 더불어 비현실적인 요소를 가미시켜줘야 한다. 만약 비현실적인 요소의 범위가 매우 넓게 느껴져 콘텐츠의 방향을 잡아나가기 어렵다면 콘텐츠를 마주한 뒤 현실적인 요소와 비현실적인 요소를 구분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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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과의 연관성을 고려해야 팔리는 콘텐츠가 완성된다

콘텐츠 반응이 높더라도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일들을 매우 빈번하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이 제품과 연관된 콘텐츠에는 반응하는데 정작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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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어떻게 시작할까?

간절히 목이 마른 사람에게 음료의 장단점 설명이 의미가 있을까? 그땐 어떤 것이든 갈증을 즉시 해소한다는 한마디면 된다. 그와 달리, 한강변에서 치킨을 먹는 사람에게 스포츠음료의 멋짐과 장점을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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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시작된 검색 플랫폼 전쟁, 핵심은 콘텐츠 퀄리티!

지금의 사용자들은 스스로 선택한 콘텐츠가 더 가치 있다고 여기는 경향이 높습니다. 능동적인 사용자들로 인해 검색 콘텐츠 플랫폼은 ‘복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근접한 미래의 복합 콘텐츠 플랫폼에서는 동일한 정보라도 콘텐츠 퀄리티가 고객의 선택을 가르는 관건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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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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