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587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중소기업 대행사 콘텐츠 마케터, 원래 이런가요?

2021-03-05

냐뮤냐

4,680

29

중소기업 대행사에 다니고 있는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처음부터 콘텐츠 마케터는 아니었는데, 한 회사에서 6년 근무했고,

기획팀으로 취직하여 제가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등에 툴을 다룰 줄 알아

SNS관련 업무를 맡아오다가, 현재는 콘텐츠팀에서 근무중입니다.(팀원 0명 팀장1명(본인))


요즘 제 고민은 연봉 대비 업무량이 너무 많다는 점, 아무리 중소기업이라도 혼자 이 모든 일을 하는 게 당연한 건지 하는 의문입니다.


제가 주로 하는 일은 SNS 채널 운영(물론 1개 이상), SNS 광고집행, 신문광고 소재개발, 신문광고 부킹&집행 그외로 회사에서 필요로 할 시 영상 제작, 디자인 작업물 제작, 제안서 작성, 광고주 대응 등 입니다.

하루에도 콘텐츠는 3개씩 나와야 하고, 디자인팀은 다른 제작업무 때문에 바빠서 디자인도 다 제가 합니다.

그 와중에 연봉은 3400만원을 받습니다.


헤드헌터나 주변 지인들 말로는 제가 열정페이로 기준에 훨씬 못 미치게 돈을 받으면서

너무 과중한 업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이렇게들 일하시나요? 보통 이러면 얼마나 받으시나요?

이직하려고 해도 직전 연봉의 15%밖에 인상이 안될텐데...

참으로 답답하네요.. 

대행사SNS콘텐츠마케팅중소기업
댓글 2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