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겐 아이보스의 모든 교육과정 하나하나가 다 필요한 과목이긴 했지만,
그 중 키워드광고 교육은 제가 꼭 듣고싶었던 과목이었다는...
저의 습자지 같은 지식과 어느곳 하나 물어볼 데 없이 혼자 맨땅에 헤딩하며 키워드세팅을
했던 저로선 전문가는 키워드광고를 어떻게 세팅하고 진행할까..
그리고 난 무엇이 잘못 되 었었나.. 그 부분이 가장 알고 싶었습니다.
과거..단순무식하게 키워드광고를 진행해봤던 낯부끄러운 경험이었지만, 그나마 그 덕분에
이한솔 강사님의 교육을 이해하는데있어선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굉장히 알기 쉽고 명확
하게 말씀을 해주셔서 듣기 편하더라구요~
아직 키워드광고 교육이 하루 더 남았지만 어제 첫 교육을 받은 소감은..
한마디로 "시원하다~" 였습니다. 적어도 저에겐 가려운 부분을 긁어줬던 시간이었거든요.
한편으론 제 스스로 많이 위안도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ㅎㅎ
'아, 내가 맨땅에 헤딩하면서 진행했던 키워드광고가 마냥 두서없고 잘못된 건 아니었구나.. '
라는 약간의 자기합리화..?ㅎㅎ 부분적으로나마 제 기준이 무조건 틀리지않았다는 사실에
그나마 다행이구나... 라고 생각이 들 무렵, 그렇다면, 대체 어느 과정에서 어떤부분이
잘못되었을까.
알고 봤더니.. 대부분 다 잘못되었더군요 OTL.......
일반적으로 키워드발굴을 하는 데 있어 각자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키워드를 세팅하지만,
강사님이 설명해주신 키워드 수집 - 분해 - 재조합 이란 과정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 너무 많은 시간이 할애되면 안된다는 것도.....ㅎ
고맙게도 교육 수강자들에겐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키워드조합기 프로그램을
무료 배포해 주신다네요 ^^ 잘 쓰겠습니다~ ㅎㅎ
내 사이트를 냉정하게 분석하고 키워드를 수집하는 방법과 과정부터 이를 분해한 다음
재조합한 과정까지가..바로 우리가 말하는 키워드 세팅 이란걸 배웠습니다.ㅎ
그리고나서 전략설정이 적절히 된 다음부터가 진짜 키워드광고 진행이 된다고 할 수 있죠ㅎ
또 한 키워드광고 효과가 없을 시에 체크해야할 중요사항들,, 이게 진정한 비법이더군요.
아주 꿀 이었습니다.ㅎ
그 비법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매칭" 이라는건데 풀어서 설명하자면,
음,,,,,, 아닙니다... ㅎ 더 이상의 공유는 예의가 아닌것같네요..ㅎㅎ
몇 년 전만하더라도 온라인광고를 하는 사업자들 사이에서, 그리고 광고대행사
직원들로부터 키워드검색광고가 갑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전 그 말에 여전히 동의합니다. 그렇지만 이젠 그 성과에있어 한계치를 느끼네요.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시장에선 단편적인 마케팅전략은 유효기한이 존재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건... 내가 과연 그 한계치에 이를만큼의 성과에
도달했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키워드광고 분석과 해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제대로된 키워드광고만으로도 현 상황보단 발전할 수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아가 한 영역에 올인하는 마케팅전략 보단 그다음엔 어떻게 움직여야하는지..
확신은 안서지만 대략적인 감은 잡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 가지 마케팅영역을 다 끌어낼 줄 알아야한다는 말인데......ㅜ
그렇게 되려고 지금 교육을 열심히 듣고 있네요 ㅎㅎ
역시 배운다는 건.. 즐거운 일입니다.
아, 그리고 강의하시는 강사님마다 프로젝터의 빛과 천장의 조명들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시는데.. 앞부분만 조명을 끄면 다른 문제가 있나요??
그냥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어서...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