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지단
2013.05.09 13:09



저에겐 아이보스의 모든 교육과정 하나하나가 다 필요한 과목이긴 했지만,  

 

그 중 키워드광고 교육은 제가 꼭 듣고싶었던 과목이었다는...  



저의 습자지 같은 지식과 어느곳 하나 물어볼 데 없이 혼자 맨땅에 헤딩하며 키워드세팅을  

 



했던 저로선 전문가는 키워드광고를 어떻게 세팅하고 진행할까..  

  

그리고 난 무엇이 잘못  었었나.. 그 부분이 가장 알고 싶었습니다.

  



과거..단순무식하게 키워드광고를 진행해봤던 낯부끄러운 경험이었지만, 그나마 그 덕분에   

 

이한솔 강사님의 교육을 이해하는데있어선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굉장히 알기 쉽고 명확 

 

하게 말씀을 해주셔서 듣기 편하더라구요~  



아직 키워드광고 교육이 하루 더 남았지만 어제 첫 교육을 받은 소감은..

 

한마디로 "시원하다~" 였습니다. 적어도 저에겐 가려운 부분을 긁어줬던 시간이었거든요.  



한편으론 제 스스로 많이 위안도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ㅎㅎ  

 

', 내가 맨땅에 헤딩하면서 진행했던 키워드광고가 마냥 두서없고 잘못된 건 아니었구나.. '  

 

라는 약간의 자기합리화..?ㅎㅎ 부분적으로나마 제 기준이 무조건 틀리지않았다는 사실에  

 

그나마 다행이구나... 라고 생각이 들 무렵, 그렇다면, 대체 어느 과정에서 어떤부분이  

 

잘못되었을까.  



알고 봤더니.. 대부분 다 잘못되었더군요 OTL.......



일반적으로 키워드발굴을 하는 데 있어 각자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키워드를 세팅하지만,

 

강사님이 설명해주신 키워드 수집 - 분해 - 재조합 이란 과정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걸   

 

았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 너무 많은 시간이 할애되면 안된다는 것도.....  

 

고맙게도 교육 수강자들에겐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키워드조합기 프로그램을  

 

무료 배포해 주신다네요 ^^ 잘 쓰겠습니다~ ㅎㅎ   

 

내 사이트를 냉정하게 분석하고 키워드를 수집하는 방법과 과정부터 이를 분해한 다음 

 

재조합한 과정까지가..바로 우리가 말하는 키워드 세팅 이란걸 배웠습니다. 

 

그리고나서 전략설정이 적절히 된 다음부터가 진짜 키워드광고 진행이 된다고 할 수 있죠 

 

또 한 키워드광고 효과가 없을 시에 체크해야할 중요사항들,, 이게 진정한 비법이더군요. 

 

아주 꿀 이었습니다.

 

그 비법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매칭" 이라는건데 풀어서 설명하자면  

 

,,,,,, 아닙니다... 더 이상의 공유는 예의가 아닌것같네요..ㅎㅎ

 

몇 년 전만하더라도 온라인광고를 하는 사업자들 사이에서, 그리고 광고대행사  

 

직원들로부터 키워드검색광고가 갑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전 그 말에 여전히 동의합니다. 그렇지만 이젠 그 성과에있어 한계치를 느끼네요.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시장에선 단편적인 마케팅전략은 유효기한이 존재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건... 내가 과연 그 한계치에 이를만큼의 성과에  

 

도달했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키워드광고 분석과 해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제대로된 키워드광고만으로도 현 상황보단 발전할 수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아가 한 영역에 올인하는 마케팅전략 보단  그다음엔 어떻게 움직여야하는지..  

 

확신은 안서지만 대략적인 감은 잡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 가지 마케팅영역을 다 끌어낼 줄 알아야한다는 말인데...... 

 

그렇게 되려고 지금 교육을 열심히 듣고 있네요 ㅎㅎ 

 

역시 배운다는 건.. 즐거운 일입니다.

 

, 그리고 강의하시는 강사님마다 프로젝터의 빛과 천장의 조명들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시는데.. 앞부분만 조명을 끄면 다른 문제가 있나요?? 

 

그냥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어서...ㅎㅎ 

댓글 8
댓글 8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