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요즘
2012.10.16 00:01

네이버 키워드 관리도 중요하다

광고 효과를 살피는 기술

 

 

 

키워드 광고를 진행함으로써, 그로인해 얻을 수 있는 데이터.

즉, 키워드 광고 세팅을 할 때 가장 우선시되야 하고, 중요시되어야 하는,

 

광고효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더 효과적으로 보고서를 다루는 방법,

그렇게 얻어진 정보를 토대로

노출일자 (월 간, 일 간 or 10일 단위 주 간까지 재량껏) 혹은 노출 환경 (요약, 영역, 지역, 시간)별로,

데이터 베이스를 쌓고, 그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하여 광고 진행시 따져야 할 부분들. 혹은 광고를 함으로써 놓치고 있는 부분들을

되짚어 볼 수 있다라는 내용의 교육.

 

만약 하나의 쇼핑몰 사이트를 운영하고, 광고를 진행or 관리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꼭 알아두고 응용하여야 할 중요한 내용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 역시 홈요를 통해 곧 만들어질 사이트를 사용할 시기가 오면, 광고효과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맞춤 보고서를 통해 받고,

부족한 부분과 더 해야 할 부분을 구성을 통해 잘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헌데... 오늘은 여지껏 받았던 수업보다 집중도가 떨어졌습니다.

수업 방식은 둘 째 치고 집중하지 못했던 이유는, 지금 제가 지금 키워드광고를 하는 매체가

블로그라는 점이 수업을 더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설치형 블로그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라는 점 때문에, 로그분석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수업내용을 실행에 옮길 수 없어 흥미가 살짝 떨어졌나 봅니다.(무지 개인적이죠)

 

이러한 차원에서 블로그로 키워드 마케팅을 하는 분을 위한 짤막한 TIP같은 것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저번주 금요일의 수업은 키워드의 효과적인 확장과 전략적인 키워드 추출법이어서,

제가 응용할 부분이 무척이나 많았습니다.

 

주말도 반납하고 키워드 만들어내기에 빠져들었었죠.

 

혹시라도 블로그를 통해 키워드 광고하는 사람들(제 주위에는 꽤 많습니다)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에구. 수업 마치고 질문을 드렸어야 했는데, 후기란을 통해서 이렇게 다시 질문드리네요.

 

 

PS 대표님 목소리가 많이 갈라지신듯 합니다. 환절기에 목 관리 꼼꼼히 잘하셔요 ㅜㅜ

댓글 2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