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채널 마케팅 기획을 전반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실무진입니다. 

콘텐츠 기획과 브랜딩에 대하여 중요한 부분은 강사님이 말씀 주신 부분처럼 고객과 스토리텔링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 써,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고뇌의 시간을 겪고 있습니다. 


강의를 듣기전, 향후 나의 콘텐츠 기획안의 스토리텔링에 도움이 되진 않을까?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을까 ? 하는 고민들이 있었습니다.


제 고민들에 대한 명확한 해답이 되진 못하였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알고있던 정보들을 다시 한 번 리마인드 하는 시간이였으며, 

보다 실무적인 측면에서 강의를 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아있습니다. 


2시간 30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방대한 기획과 브랜딩에 대한 얘기를 하기엔 역부족이였겠으나, 

강사님 나름 많은 사례들 (주로 강사님 학원 위주지만..)을 토대로 기본틀에 대한 설명을 열심히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론적인 마케팅이 무엇인가? 브랜딩이 무엇인가?를 떠나서 

실무적인 일에 보다 더 도움이 될 만한.. 업무에 바로 투입시킬 수 있는 그런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었으면 합니다. 


무더운 여름, 재미있는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