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행복상상
2012.02.15 23:40

아이보스 지식검색 마케팅 실무 교육 후기 >>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영화에서 사용했던 카피던가요.

누구나가 그렇겠지만

어떤 결정을 하기 전에 사람들은 그 결정으로 본인이 얻게 될 것들이

무엇인지를 생각할 것입니다.

 

우리 보스님들은 아이보스 교육 수강을 결정하기 전에

어떤 고민을 하셨을까요? 아마도 저와 많이 다르지는 않을 듯 합니다.

여러가지 많은 고민이 있겠지만 결국은 이것일 듯 합니다.

아이보스 교육의 퀄리티는 좋을까?

이 고민은 다시말하면 다 아는 기본인 것들만 말하는 건 아닐까 

혹은 나에게 너무 어렵지 않을까의 고민이겠죠.

 

어떤 결정이든 일단 교육수강을 결정했다면

그다음은 뭐 부터 들어야 하나? 일텐데요.

교육을 듣고 있는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처음부터 전부 다 듣는 것! 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원론적인 말이 아니라, 들어보니 그렇다는 것입니다.

관여성이나 이해도에 확실히 도움됨을 느끼니까요.)

 

이것이 어려운 경우라면 몇가지를 선택해야만 하겠지요.

아직 모든 교육을 수강한 것이 아니지만,

현재까지의 교육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일단, 전략수립기초 교육강의는 반드시 들어야 할 듯하구요.

(숲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 나무만 본 후의 고생을 아시는 분이라면 특히나.)

 

인터넷 마케팅의 두가지 큰 갈래라고도 할 수 있는

키워드검색 마케팅 실무와 지식검색 마케팅 실무 또한 꼭 수강해야 하겠지만,

이 둘 간의 우선 순위를 어쩔수 없는 사정상 

하나만 우선 결정해야 한다면,

지식검색 마케팅 실무 교육 강의를 먼저 듣는 것이

보스 업무를 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단, 전제가 있습니다.

이제 작업시작단계이거나 또는 현재 바이럴작업이 안된 상태라는..)

 

이유는

절대 키워드검색 마케팅 실무 교육이 퀼리티가 나쁘기 때문이 아닙니다.

(이 부분의 오해를 막기 위해 설명합니다.)

키워드검색 마케팅은 맨처음 전략수립기초 교육강의와 연계되어 있으며

사실상 현재 하고 있는 또는 반드시 해야 할

현재 사업을 진단하고, 목표 및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 후 문제점을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하는 교육입니다.

대단히 중요하고, 여러 보스님들께 사실상 가장 절실하고,

거기다 강의 퀄리티도 월등하죠.

 

그럼에도, 둘 중 굳이 먼저 들어야 한다면

지식검색 마케팅 실무 교육을 듣는 것이 좋을 거라 하는 이유는

첫째, 바이럴은 매출의 탄탄한 기반이지만, 그렇기에 쉽지 않을 뿐더러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특히나, 지식검색 분야는

강의 중에도 말씀이 나왔지만, 상/당/히 더럽기로 유명하죠.

 

즉, 모르는 상태에서 섣부리 시작했다면

지금 내가 가진 얼마안되는 자원(IP 혹은 ID 또는 기타 등등)을

쓸모없게 만듬과 동시에, 노가다성 작업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앞서 잠시 언급했듯이

바이럴은 업체평판 등의 신뢰도 형성에도 크게 작용하기에

이것이 준비된 상태에서 키워드검색과 시너지를 이루느냐

아니면, 이것이 없는 상태에서 키워드검색마케팅만 우선 시작하고

이제부터 바이럴 기반을 만들어 가느냐의 결과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물론, 후자도 장점은 있습니다. 분석자료로서의 가치도 있고.

하지만, 대부분의 보스님들에겐 이러한 분석자료확보 보다는

결과물의 확보가 우선이겠지요)

 

그럼 이제 이즈음해서 궁금하실 듯 한데요.

다 퀄 좋고, 수강해야 하는 것도 알았고, 만약 사정이 있어 다 못듣는다면

우선은 지식검색 마케팅부터 들어야 하는 이유도 대강 이해했다. 만!

지식검색 마케팅 교육에서 정작 내가 얻고 싶은 것 자체는 얻지 못하는거 아니냐? 겠지요.

 

쉽게말해, 지식검색 그거 무지 중요하고 작업해야 하는거 아는데, 그게 쉽지도 않고

누가 그 쉽지않은 걸 다 알려주겠냐?

결국은 일반론에서 조금 더 나아간 정도일 뿐이겠지.

내가 진짜 알고 싶은건 안알려줄 수도 있잖아?  아닐까요?

 

결국, 다시 처음 질문과 동일한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을 주는가에 대한 질문이며, 후기 입니다.

지식검색 마케팅에서 우리 보스님들이 정말 알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요?

1. 좀 알아봤는데 지식검색에서 중요한건 IP랑 ID가 달라야 한다는 거야. 근데 그건 어떻게해?

2. 머 그런 기술적인거 보다 어떻게 질문하고 답변해야 상위에 노출하는지 난 그 방법이 궁금하다고!

3. 그 방법을 좀 알긴 하는데, 그거 문제없는건가? 나중에 한번에 훅 가는거 아냐?

4. 혹은 지금까지 작업을 하긴 했는데 그게 요즘 막 짤려. 뭐가 문제지? 뭘 바꿔야 해?

아닐까요?

 

위 고민에 대한 답.

아이보스 지식검색 마케팅 실무 교육에 전부 있습니다.

라고만 쓰려했는데 쓰고보니 왠지 광고필? 같아서 부연설명 할게요^^;;

 

일단 지식검색 마케팅 교육에 "실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단어사용에 대해 들으신 분들이라면 아실듯합니다.

이에 대해 절대 이의는 없다! 라는 것을.

진짜 실무에 관한, 필요했던 그리고 원해마지않았던 내용들이구요.

그랬기 때문에 이 교육에 위 고민의 모든 답이 있다라고 밖에는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결국, 지식검색 마케팅 실무 교육의 후기는

처음 제가 여러분께 글시작하며 던진 카피와 같습니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다

 

끝.

 

p.s.

지식검색 마케팅 실무 교육은 대표님이 아닌 외부강사님의 교육이었는데요.

외부강사라도 당당한 CEO이면서 또한 관련업무도 하고 계시는 분이시라고 합니다.

첫 느낌은 완고하고 고집있는 난체좀하면 꽤 할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나쁘다는게 아니니 오해마시기를.

 

이런 류의 사람은 경험상 절대 실망시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만족할 단계가 되지 못하면 스스로가 버티지 못하는 타입이라

무엇을 하든 자신이 주고자 하는 것이 퀄리티든 결과든간에

그 상대가 기대한 이상의 만족을 얻어가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각오와 열정이 다르다랄까요.

수강 후에도 이러한 제 생각에 변화는 없습니다.

 

교육내용의 언급은 대외비 위반이라 생각하는 주의라

적지는 못했지만,

이런 소소한 부분의 경험이 오히려 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추가 글 남깁니다.

 

끝.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