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마케팅 담당자의 필수교육 GA, GTM 꼭 알아야!

사업장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 - 마케팅 효율 증대에 유입과 실적에 대한 자료 분석은 김종진 본부장님 GA, GTM!


안녕하세요.

지난주 김종진 본부장님의 구글애널리틱스의 교육을 받고온 오랜동안 아이보스 교육을 듣고 있는 수강생 입니다.

오래전 병원(잠실 안과 근무시절)부터 아이보스 교육을 들으며 온라인 광고를 어떻게 하면 더 좋을지에 대해 답을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인천의 치과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에 예전 사업장의 업무환경과는 아주 차이가 나는데요.

원내 발생되는 일도 처리하고, 고장난것 있거나 문제있는일도 합니다.

하지만 주요 업무는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입니다.


첫병원에 입사당시 온라인에 관련된 자료는 단 1%도 없었습니다.

저희 원장님은 온라인에 상당히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환경은 열악합니다.

오직 저 혼자와 주변 치과의 마케팅 대행사들과 경쟁하고 있는상황이 참으로 힘든것도 사실인데요.

저와 같은 상황에서 근무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듯 싶어 먼저 혼자서 마케팅을 해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폭넓은 영역의 기본 지식이 필요한 만큼 아이보스에서 부족한 부분을 매우시면 도움이 될 듯 싶어 말씀드립니다.


최근 온라인 상황이 매우 안좋습니다.

GA 유입상황을 보니 가장 많이 유입되던 네이버가 바닥으로 곤두박질 치더군요.

이전부터 김종진 본부장님의 강의를 들었기에 GA세팅 기본은 해두고 모르는 부분은 본부장님의 자료를 똑같이 따라해 셋팅을 해뒀었습니다.

이렇게 기본이라도 해둬서 어느매체에서 어떻게 들어오는지 매일 모니터링만 했는데요.

네이버의 변화로 인해 유입이 줄고, 유료광고를 원래 안해서 더욱 심각한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에 유로 광고도 교육받고 적지만 진행하고 있으며, 이렇게 광고비용 발생으로 인해 GA심화과정을 들었습니다.


교육 내용의 핵심은 어떻게 페이지에 어떤 매체로 들어오는지 부터 시작해서 광고로 들어온 유입의 전환과 전환 대비 수익까지 설정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다양한 매체의 광고 효율과 전환 대비 실제 실적을 설정하여 얼마나 유익한지를 판단하는데 AG설정과 GTM설정 만큼 좋은것은 없는 듯 합니다.(무료 서비스 중)

셋팅 단계를 넘어 어떤 조건에서 어떤 유입이 얼마나 들어왔고 그 효과는 어땠는지에 대한 어려운 설정까지 스스로 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가는 길은 어려울 수 있겠지만 이정도 단계까지 공부는 본인 스스로 해야 하겠죠!! ㅋㅋ

아무튼 일단 모방하고 따라서 해보고 이해하다보면 궁금증이 생기고 질문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 김종진 본부장님의 GA, GTM 교육과 교육 후 단톡방에서 여러 질문들을 본부장님이나 여러 고수 보스님들이 함께 해주기 때문에 아이보스 교육 정말 좋은 듯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바쁘지만 알고 싶고 혼자해서 모르겠고,,, 일단 교육을 들어보세요.

그리고 그냥 따라해 보신다음에 한발한발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저도 아직 GA,GTM 초보단계이지만 모든 교육을 다 듣고 책도 구매해뒀습니다.

평소 공부할 자료가 필요로 하고, 질문은 아이보스에서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더 많은 매체를 알아야 하고 그에 대한 분석이 더더욱 필요로 해지는 요즘의 광고 마케팅 현실에 GA,GTM의 필요성은 더해져만 가는 듯 싶습니다.


모르면 일단 아이보스 교육에 문을 두드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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