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도령
2011.08.25 15:29
키워드 이제 별 게 아니다(?)

검색마케팅의 시작이면서도 가장 많이 활용하는 키워드..

오랫동안 온라인마케팅을 해 오신 분들이야 키워드를 가장 낮은 수준의 마케팅툴로 생각

할 수도 있으리라 보여지지만 저처럼 키워드외에 온라인광고를 하지 않은 경우에 기존거

래처 소개나 제안을 통한 오프라인활동에서 나오는 매출이 아닌 이상 키워드에서 나오는 

매출이 절대적이다.

제가 키워드를 시작한지는 3개월정도 되었으니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발굴, 키워드소개

말 변경, 로그분석을 통한 약간의 분석정도는 할 수 있으나 체계가 잡혀 있지 않아 전반적

인 틀속에서 프로세스를 만들 필요가 있었다.

2번 정도 아이보스의 무료강의를 듣게 되어 그나마 이정도 수준까지 하게 된 저에게 다른 

온라인마케팅은 접어두더라도 키워드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여 주어진 예산

의 제약하에서 최고의 효과를 내고 싶음은 말로 하지 않아도 짐작가는 부분이다.

8월 25일 저녁에 있었던 키워드광고교육!

A4 몇장의 자료가 내 손에 주어지고 시작된 신용성 보스님의 강의!

텍스트로 쓰여진 강의자료는 요약본(제눈에는 목차?)였다. 보통의 교육은 텍스트자료의 

내용이 많고 그것을 압축한 강의가 주를 이루나 신보스님의 강의는 프로젝트화면으로 구

체적인 적용사례를 들어 키워드광고를 실행하는 데 있어서 갖추어야 할 프로세스를 설명

하는 스타일로 구체적이고 아이보스사이트의 광고현황과 비교해서 볼 수 있으니 이해하기

가 수월하였다. 

키워드선별을 하기 위한 사전절차, 키워드선별과정 및 관리

클렉션랭킹(어제 첨 들어봄^^)에 따른 키워드노출, 대량등록방법, 유입에 따른 평가모델

설정, 전환의 중요성, 광고문안의 최적화방법, 효율적인광고보고서 보는 방법, 

랜딩페이지 최적화, 세부키워드 관리, 잘 되는 사이트와 안되는 사이트를 통한 분석등 

11시까지 진행된 강의 내내 강의내용을 적느라 진땀을 빼고 집중하는라 내게는 대단히 피

곤한(?) 일정이었다.

시간이 부족하여 다루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많이 아쉬어 하시던 신보스님의 열정에 감사

드리고 교육에 참여하였던 저포함해서 7분도 강의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으셨으리라 믿습

니다. 

마지막으로 메일로 주신 강의자료를 보고 직접 만들면서 부딪혀 보는 게 가장 확실하게

배우는 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신보스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2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