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 조회수(Query)는 해당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 의해 몇 회 조회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
중복문서 | 특정 문서와 중복되는 내용을 담은 웹페이지, 블로그 포스트 등의 문서를 말한다.현재는 중복문서보다는 유사문서라는 표현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중복문서는 문서 전체 내용이 중복되... |
직접유입 | 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홈페이지 방문 유입 출처를 알 수 없는 경우이다. 주소입력창에 직접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하였거나 프로그램을 통한 방문, 즐겨찾기를 통한 방... |
직접전환 |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세션(보통 30분)이 끝나기 전에 일으킨 전환을 의미한다. |
징검다리 소비 | 징검다리에 돌 하나를 추가하는 것처럼 물건을 저렴하게 사기 위해 하나 이상의 사전 절차를 추가로 밟는 소비 패턴을 의미한다.소비 과정에 단계를 하나 추가해서라도 지출을 줄이기 위한... |
차트부스팅 | 차트부스팅은 앱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용어이다. 일반적으로 보상형 CPI 광고를 이용해 앱 다운로드 수를 단기간에 높여 앱 순위를 높이는 과정을 차트부스팅이라 표현한다. |
참조유입 | 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경로가 다른 웹사이트에서의 링크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를 말한다. 단순 추천 링크, 링크 모음, 제휴마케팅, 배너광고, SNS 등 다양한 참... |
체류시간 | 체류시간(DT, Duration Time)은 방문자가 사이트에 방문한 후 떠날 때까지의 시간을 말한다. 체류시간이 길다는 것은 그만큼 사이트 가 고객 관심을 잘 유발하고 있다는 뜻으로, 체류시간은 ... |
체리피커 | Cherry Picker 체리피커는 자신의 실속만을 차리는 이기적인 소비자를 가리키는 말로, 자사에서 행하는 특별한 이벤트나 혜택만을 누르고, 실질적으로 매출에는 도움을 주지 않는 고객을 ... |
체크슈머 |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
최씨블로그 | 최적화 블로그를 마케터 사이에서 은유적으로 일컫는 말 |
최적화블로그 | 마케터들 사이에서 `최적화블로그`란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 시 블로그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이 쉽게 이루어지는 블로그를 가리키는 은어 ※ 본 내용은 비공식적으로 마... |
추적URL |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어떤 키워드로 검색했는지, 어떤 광고 영역에서 클릭했는지 등에 관한 검색 정보를 알 수 있도록 URL에 덧붙이는 요소이다. |
추천검색어 |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어서 보여지는 키워드로, 이는 검색 패턴을 바탕으로 네이버가 직접 선정한 검색어이다.연관검색어는 검색 사... |
카카오 모먼트 |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이다.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 기반으로 카카오 광고 지면에 브랜드를 노출하는 형태의 플랫폼으로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서비스를 비롯한 주요 네트워크 지면에 ... |
카페트 | 카페트는 소통을 위한 대표적인 3대 SNS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를 일컫는 표현이다. |
컨버전 | `전환(Conversion)`은 광고의 실적을 말한다. 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종은 주로 결제를 전환으로 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은 (상담) 신청을 전환이라 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외에도 회... |
컨버전스 마케팅 | 컨버전스 마케팅(Convergence Marketing)은 서로 다른 산업 간의 제휴를 통해 마케팅 하는 방법을 뜻한다. 제휴 관계에 있는 상품을 추천하거나, 결합 상품을 제시하는 경우이다. |
컨텍스츄얼광고 |
컨텍스츄얼광고(contextual ad, 문맥광고)
검색광고의 한 종류로 웹페이지의 콘텐츠와 상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띄워주는 광고를 말한다. 검색광고이기는 하나 사용자가 검색을 하지 않... |
코즈 마케팅 | 코즈 마케팅이란 기업의 경영 활동과 사회적 이슈를 연계시키는 마케팅을 의미한다.기업이 사회적 문제 해결에 나서면서 브랜드의 인지도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동시에 얻어내고 착한 소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