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비슈머 | 앰비슈머는 가치관의 우선 순위에 있는 것에는 소비를 아끼지 않는 대신, 우선 순위에 없는 것에는 소비를 아끼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
어드레서블 TV 광고 |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란, TV를 시청하는 가구의 특성과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로 각기 다르게 송출하는 맞춤 광고를 뜻한다.TV가 인터넷과 연결됨에 따라 등장한 새로운 형태의 가구별... |
어반그래니 |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데 돈을 아끼지 않는 세련된 노년 여성을 뜻하는 단어이다. |
어뷰징 |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언론사가 의도적으로 검색을 통한 클릭 수를 늘리기 위해 중복이나 반복기사를 전송하거나, 인기 검색어에 올리기 위해 클릭 수를 조작하는 행위 등을 뜻한다. |
에이지 프렌들리 | 에이지 프렌들리란 고령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그들이 원하는 바에 맞춰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과 사회의 철학을 의미한다. |
에코그래머블 | 에코그래머블(Eco-grammable)은 환경을 의미하는 에코(Eco)와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뜻의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을 합친 신조어이다.미닝아웃, 가치소비 등의 트렌드에 따라 ... |
엔티티 링킹(Entity Linking) | 문서 내 등장하는 특정 단어와 그 단어와 함께 사용된 주변단어들의 확률 분포를 통해 특정 단어가 어떤 의미로 사용됐는지를 추론해 내는 기술.네이버에서 검색어 자동완성의 기능 강화를... |
역쇼루밍족 | 역쇼루밍족은 쇼루밍족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미리 고르고 오프라인에서 실물을 확인하여 구매하는 소비양식을 보이는 사람들을 말한다.역쇼루밍 현상은 특히 안전... |
연결URL | `연결URL`은 인터넷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들어왔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도착페이지의 주소이다. 광고 클릭 시 도달하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하며, 랜딩페... |
연관검색어 |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어서 보여지는 검색어로, 검색 사용자의 검색 패턴에 의해 프로그램으로 생성되는 검색어이다. |
연관키워드 | 다음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와 의미론적으로 관련성이 있어서 보여지는 키워드로, 검색서비스에서 실제 사용자들이 입력한 키워드 데이터를 가공하여 연관 키워드 서... |
오가닉유저 | 오가닉유저(Organic User)는 앱마케팅에서 주로 활용되는 용어로, 광고 없이 자연 유입이 이루어진 유저를 오가닉 유저라 칭한다. 보통 보상형 CPI 광고 등을 꾸준히 진행하여 앱 자체의 인... |
오팔 세대 | 경제력을 기반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5060 세대를 일컫는 단어이다. |
오퍼월 | 오퍼월 광고(Offerwall)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나열된 광고 목록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완수하면 특정 보상을 대가로 받는 보상형 광고의 일종이다. 소비자가 직접 광고를 선택하여 참여하기... |
오픈마켓 | 개인 또는 업체가 온라인 상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판매 시 일정 수준의 판매 수수료는 플랫폼 회사에서 가지고 가게 된다. |
온디바이스 AI | 온디바이스 AI (On-device AI)란 네트워크나 서버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 기기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는 기술이다. 기기 내부에서 정보를 처리하기 때문에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보... |
욜드 세대 | 욜드는 'Young Old'의 줄임말로,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적극적인 소비를 하는 젊은 노인층을 뜻한다. 유사한 말로는 액티브 시니어, 오팔세대 등이 있다. |
유니콘 | 유니콘은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
유사문서 | 특정 문서의 내용과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웹페이지, 블로그 등의 웹문서를 일컫는다.검색 질의자는 다양한 문서를 탐색하여 원하는 문서를 찾고자 하는데, 유사문서가 검색 결과에 많... |
유입가치 | 고객을 홈페이지에 1회 유입시킨 경우 기대할 수 있는 평균 가치를 일컫는다.유입가치 = 매출 / 유입수하지만 쇼핑몰의 유입가치는 결제율과 객단가의 곱으로도 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