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김신희

2024.05.13 11:47

유리나

조회수 57

댓글 0


김신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Digital Business Director


김신희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Digital Business Director입니다.

김신희 상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디지털 전략 및 Transformation, 이커머스와 CRM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서는 올해 3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카테고리로 ‘자동차 및 자동차 용품’을 꼽았습니다. 한국에서 자동차 관련 이커머스는 전년비 79.3%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 자동차 이커머스 부문의 선두주자입니다. 이 기업은 지난해 ‘수 년내 온라인 직판 체제로 전환’하겠다 발표했고, 실제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이커머스는 지금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벤츠코리아는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매월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 벤츠 스토어에서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판매해 왔습니다. 올해 초 벤츠가 8년 만에 새로 내놓은 E클래스 차량의 온라인 한정판은 출시 3시간 남짓 만에 모두 계약이 완료되었습니다.


과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디지털 커머스와 고객 경험, 브랜드 전략은 어떻게 맞물리고 있을까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일찍이 다른 수입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이 기업은 한국 내 연구개발 시설 ‘메르세데스-벤츠 R&D 코리아 센터’를 별도로 가지고 있으며 이 센터는 올해로 건립 10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통해 지난 2019년부터 40여 개 유망 스타트업들을 지원해 왔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SDV(소프트웨어중심차) 전환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벤츠의 디지털 서비스와 커넥티드 서비스, 이커머스 부문이 향후 제공하게 될 디지털 서비스와 경험은 어떤 비전과 전략으로 실행되고 있을까요?


넥스트커머스 2024에서 김신희 상무의 세션을 놓치지 마세요.

넥스트커머스2024Speaker연사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리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