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어낼리틱스로 내부 배너광고 측정하다

2012.03.06 19:43

신용성

조회수 8,209

댓글 5

현재 아이보스는 구글 어낼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앞으로 사용도가 높아질 것 같아서 제가 미리 체험해야 할 것 같아서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넘 어려워요... ㅠ.ㅠ  직관적이지가 않아서리... )


제 힘으로 한 것은 아니고 신디-오님께서 세팅해준 것이긴 합니다만

구글 어낼리틱스로 내부 배너광고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제가 진행하는 전환율 상승 교육 중에 나오는 말이긴 합니다만

웹사이트 유입을 위한 외부 배너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그에 못지 않게 웹사이트에 유입한 고객이 전환되도록 이끄는

내부 배너광고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러자면 이 내부 배너광고에 대해 얼마나 노출이 되고 있고

클릭이 발생하고 있는지를 측정할 필요가 있는데 이게 어려웠다는 것이지요.


예전에 아이보스가 사용하던 유료 솔루션에는 물론 내부 배너광고를 측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쓸 수가 없었어요. 

왜냐하면 배너가 한번 로드될 때마다 그것을 모두 페이지뷰로 측정을 해버리더라구요.

그게 왜 문제냐면 서비스 이용료가 그 페이지뷰에 따라 과금되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비용부담이 너무 커서 사용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구글 어낼리틱스에서는 이 서비스도 가능하더군요.

해서 아이보스에 보면 몇 개의 배너광고가 노출되고 있는데

이들 배너광고에 대한 리포트를 이 구글 어낼리틱스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 지는 저도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설정하는 방법 자체는 간단합니다. 

원하는 배너의 링크에 onclick 어쩌고 하는 소스만 추가해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노출과 클릭 통계가 잡힙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려면

애초에 구글 어낼리틱스를 설치할 때 뭔가 세팅을 해줘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공유할 수 있는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좀 허접하죠? 구체적인 방법을 공유하는 것은 저의 웹 상식 수준으로는 불가능하고..

그저 '이런 것도 가능하다'라는 것도 어떤 분들에게는 정보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기에

공유하였습니다.



GA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