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신용성의 마케팅 Talk Talk·4,079·2016. 09. 29

네이버와 페이스북 마케팅 플랫폼의 차이

검색 기반의 네이버라고 하는 마케팅 플랫폼

소셜 기반의 페이스북이라고 하는 마케팅 플랫폼

모두 Full-Funnel Marketing Platform을 지향하고 있다.

 

Originator, Assist, Converter로서의 역할을 스스로 수행하며 멀티 채널을 활용할 틈을 내어주지 않고 플랫폼 내에서 모두 소화시키고 있다.

 

다만, 그 과정을 체험하는 고객의 성격은 다르다. 수요는 분명히 형성되어 있으나 브랜드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퍼널로 진입시키는 것이 검색 플랫폼이라면 소셜 플랫폼에서는 수요조차 형성되어 있지 못한 고객까지도 포함한다는 것이 결정적 차이다.

 

검색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에서 많은 기업들이 '퍼포먼스'의 기회를 지녔었다면 소셜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에서는 '브랜딩'의 기회를 지닐 수 있을 것이다.

 

'기회'는 왔는데, 그 기회는 누가 잡을 것인가? 

기회를 잡기 위한 요건은 무엇인가?

신용성 마케팅 네이버 페이스북 플랫폼 소셜 브랜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제니빠바님 외 29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신용성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대표 신용성입니다.
여러분과 소중한 인연 나누고 싶습니다.

온라인마케팅 통찰 교육 : www.i-boss.co.kr/ab-goods-241
페이스북 : www.facebook.com/pyggal
댓글 23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