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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으로 하는 마케팅&브랜딩·2,034·2023. 06. 24

스마트플레이스 검색노출, 네이버 예약을 높이는 방법 5가지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

안녕하세요 여포마케터,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플레이스 검색노출을 위해 꼭 신경 써야 하는 '네이버 예약', 그 중에서도 네이버의 예약률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노출을 위한 PDF 자료를 무료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R6uItkemqbjEd-oQEpgqBl8HpzMZb0QxE-6wR0dZPWMdPXg/viewform?usp=send_form




이제 막 광고 대행을 시작한 지 1달이 채 되지 않은 업체가 하나 있습니다. 업체의 특성상 네이버 예약을 잘 활용하기에 좋겠다는 판단이 들었고, 네이버 예약을 높임으로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노출에 필요한 점수를 높이는 전략을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현재 유입 대비 스마트콜 통화와 예약 신청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수치상 예약율이 방문 대비 약 20% 정도 됩니다.

(주문은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 노출 점수 확보와 더불어 네이버 예약/주문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네이버 테이블 주문'을 활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해당 업체는 네이버 테이블 주문과 결이 맞지 않는 곳이어서 아쉽게도 네이버 테이블 주문을 활용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네이버 예약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예약률을 높여서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노출 하기

1. 지도 소개에 네이버 예약을 위한 CTA 설정



기본적으로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보시고 오시는 분들이 네이버 예약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예약을 하고 오면 ~~을 준다 라는 약속을 통한 CTA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소개 문구를 읽는 분들은 굉장히 적지만, 종종 읽고 오시는 분들도 계시기에 네이버 예약을 해달라는 CTA를 설정하면 스마트 플레이스의 검색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예약률을 높여서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노출 하기

2. 문자 메시지 활용하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고객의 연락처를 수집했다면, 고객님께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마케터의 역량입니다. 사실 이것만 관리를 잘 해도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노출은 너무 쉽다못해 재구매 유도,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스마트 플레이스의 검색노출만을 공략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사업은 장기적인 레이스입니다. 고객 분들께 꾸준히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줄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예약률을 높여서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노출하기

3. 블로그 체험단 적극 활용하기


블로그 체험단을 운영하면 스마트 플레이스 점수에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네이버 체험단을 운영할 때 가이드라인에 꼭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는 내용을 포함해달라고 부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네이버 예약을 이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1번의 방법과 연결해서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할 경우 ~~을 줍니다' 라는 문구를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주면 훨씬 더 좋은 인터랙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률을 높여서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노출 하기

4. 네이버 스마트콜 연계하기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모두가 스마트콜을 사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보통 스마트콜을 통해 문의가 오는 경우는 거의 정해져 있습니다. "오늘 몇 시에 방문할 예정인데 가능할까요?" 그러면 단순히 "네 가능합니다!" 라고 답변하기 보다는 "네, 지금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을 해주신 후 방문해주시면 예약석 자리 마련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안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은 말 그대로 예약입니다.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지 완전히 정하고 가는 것은 주문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예약의 메뉴가 적으면 좋은 점이 방문자 리뷰가 모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네이버 예약 메뉴는 최소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자 리뷰가 너무 적으면 사람이 심리적으로 별로 인기가 없는 식당이겠구나 싶은 느낌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방문자 리뷰를 많이 쌓을 수 있도록 하면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설팅/강의/광고 대행 문의는 카톡 @조영빈강사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매 월 첫째주 토요일 13시에 스마트 플레이스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영빈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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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빈
2017 세종도서 <0원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마케팅> 저자
아이보스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사
여기가포토존/여포존스냅 대표
위드위너스 광고 대행사 팀장

마케팅 강사이자 현업에서 마케팅을 통한 수익화를 실행하고 있는 멀티 플레이어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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