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가 꾸준히 상승세를 그리며 지난 1분기보다 3.10%P 증가한 52.97%를 기록하여
검색광고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의 경우 2020년 1분기에 평균 20.68%를 유지하다가, 2분기 4월에 들어서면서
19.43%로 감소하고 분기 평균 -1.80%P 감소한 18.90%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9년 2분기와 비교해서는 2.22%P 증가하였지만 다소 아쉬운 유입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지난 분기보다 -0.36%P 감소한 11.46%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고,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큰 변화 없이 0.26%P 증가한 8.5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14%P 감소하며 5.5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검색광고 상품 상위 5개의 광고상품 모두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유입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구글 Ads는 모바일을 통한 유입이 각각 79.90%, 76.03%로모바일 유입이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위에는 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1위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집계한 자료입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86.63%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90.83%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을 많이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분석기간: 2020년 04월~06월
2. 분석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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