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팸방지 가이드 라인

2007.09.04 10:30

엄강식

조회수 5,018

댓글 5

이메일 마케팅을 생각하신다면 스팸메일에 대해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수작업을 통해서든, 동의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메일을
수집하여 상업성 메일을 보내는 것은 스팸입니다.


1. 스팸 정의

① 원하지 않음(unwanted) 또는 요청하지 않음(unsolicited)
스팸메일에 대한 핵심적인 특징은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스팸의 최종 목적지인 수신자 입장에서 스팸을 판별하는 가장
기본 요소로, 전송자와 수신자 사이의 어떤 사전 관계도 없음에도 불구
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것을 말한다.

② 상업성(Commercial)
전송되는 이메일의 목적이 상업성을 띄고 있다면 이 또한 스팸을 구성
하는 한 요인이 된다. 하지만 수신자가 원하는 상업성 이메일도 있기
때문에 상업성이라는 요소가 스팸을 구성하는 절대적인 기준은 될 수
없다. 다만 영리목적의 상업성 정보는 비영리정보보다 일방적으로
무분별하게 전송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신자가‘원하지 않는’스팸이
되는 사례가 많다

③ 대량성(Bulk)
스팸의 큰 특징 중 하나가 대량성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초고속 정보통
신망 환경을 기반으로 메시지를 대량전송할 수 있는 다양한 응용 기술
이 발달함에 따라 매우 손쉽게 불특정 다수에게 수십만 또는 수백만 통
의 스팸을 전송할 수 있게 되었다. 전송뿐 아니라 이메일주소 등 수신
자 연락처 수집, 생성이 모두 자동화됨으로써 대량 스팸발송이 더욱 용
이하게 되었다. 대량의 스팸은 네트워크 소모가 클 뿐 아니라 차단을
위한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키게 된다.

④ 기타 특징
스팸은 기술적 조작을 통하여 전송자의 신원을 숨기고 반사회적이거나
악의적이고 불쾌한 내용을 포함하며 반복적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
된다. 또한 대부분의 스팸은 수신자의 동의 없이 수집되거나 판매된 이
메일주소나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전달된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확장자는pdf
리텐션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