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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캐스트 광고 알고하자!

2011.06.24 14:26

천신

조회수 6,210

댓글 8

마케팅성공전략 - 매체광고를 공략해보자~!


마케팅성공을위해 많은 마케터들과 사장님들 또는 담당자들이 어떤 광고를 해야할지 열을 올리고 있는 시점인듯 합니다.

제작년 이맘때쯤 네이버 뉴스케스트를 통한 광고가 큰 히트가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바로 에드티브라는 대행사에서 매체사(온라인신문사)와 제휴를 하여 광고를 진행한 케이스인데요

그래서 일까요 이제는 많은 대행사들이 매체사와 제휴를 맺고 새로운 형태의 매체광고(뉴스캐스트)를 계속해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성공전략이라는 것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잘 살펴보면 사실 매체광고라해서 어려울것은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매체중 나름 광고가 많이 없는 아시아경제같은경우 시선의 분산이 다른 매체보다는 덜하기때문에많은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매체중 하나입니다.

매체사에 신문을 보게되면 사방 천지가 다 광고 투성이인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려서 이러한 광고를 뉴스캐스트(매체광고)라고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성공전략의 기본은 분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매체광고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까요?


장점

* 방대한 노출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접하게 할 수 있다.

* cpc과금방식이 아닌 cpm 방식(정액제)의 진행이기때문에 예산집행이 수월하다.

* 실질 소비고객들에게 광고를 할 수 있다.(회사원, 주부...)

* 핫이슈기사로 인해 순간적인 효과를 볼 수있다.(ex - 천안함 사건, 김대중대통령 서거 등등 국민적 이슈)


단점

* CPM(정액제광고)방식이기때문에 효율이 나오지 않게될경우 광고비 본전도 못뽑을 경우가 있다.

*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이되기때문에 불량디비의 유입율이 높다.

* 뉴스매체에 따라서 노출양이 틀리기때문에 복불복 광고가 될경우가 많다.



그럼 어떤 분들이 뉴스캐스트 광고를 진행해야 될까요^^?



오늘의 포인트는 지금부터입니다.

어떤 광고주가 뉴스캐스트 광고를 하면 효율적으로 진행이 가능할까요?



1. 이벤트페이지가 준비되어있는 광고주.(외주를 줘서 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광고주)

2. 상담신청 및 전화문의시 빠른 삼당이 가능한 광고주.

3. 텍스트 및 배너교환이 용이한 광고주(대행사를 통해서 변경하는건 한계가 있음)

4. 클릭률 및 전환률의 통계분석이 가능한 광고주

ex) 총광고비 330만(vat포함) 디비 수량 50개

3,300,000/50 = 66,000원



디비당 66,000원 이라는 객 단가가 나왔을때 매출에대한 전환율을 확인함으로써 뉴스캐스트광고 집행이 효율성이 있는지 여부확인 필수!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대한 노출양이라는 부분과 다른 광고주들도 광고를 한다는 영업맨트에 혹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우리 사장님들...



상단 이미지에 무수한 광고들..

배너와 텍스트 문구들이 보이시나요?



저기서 살아남기위해서는 자극적인 문구 및 배너를 통해서 흔히들 호객을 할 수 있기는 합니다만...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것...

광고를 이벤트페이지로 걸어 놓는것이 아니라 그냥 자체 홈페이지로 걸어 놓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분들은 왜 광고를 하는지 도무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는게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뉴스캐스느 광고로 큰 이익을 보고 계시는 광고주분들도 계십니다.

그분들 같은경우는 엄청난 노력과 노하우 그리고 분석을 통해서 매번 광고의 진행방식에 변화를 주면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아이템에따라서 진행방식이 틀리기때문에 무조건적으로 홍보비로 넣고 보자는 광고 방식의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블로그마케팅, 카페마케팅, 지식인마케팅, 뉴스캐스트광고, DM발송, 제휴마케팅, 검색광고, 지역검색 등....

온라인 전반적인 광고는 플로워가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없는 광고는 광고주 사장님들에게는 시간은 시간대로 광고비용은 광고비용대로 낭비를 하는 결과를 초래하기때문에

정말 올바른 컨설팅 및 대행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무의미하고 적자를 보시면서 광고를 하시는 사장님들이나 마케팅담당자 분들이 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올려 보았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kmoonjoo/6013285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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