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매율 측정 방법

2010.04.19 14:22

신용성

조회수 6,598

댓글 1

현재 진행하고 있는 광고를 조금 세세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난점이 구매율을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쇼핑몰과 같이 구매가 바로 파악이 되어서 나온다면 모르겠으나
저희 같이 TM을 거쳐서 장기간에 걸쳐 구매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구매를 파악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광고 효과를 판단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구매 데이터인데
이 숫자를 파악하기 힘들므로, 광고 분석 자체가 효용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해서 한 가지 방법을 강구해냈는데, 디비단가라는 개념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디비단가 = 총매출액/유효디비의 수
즉, 유효한 디비 하나당 얼마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가를 나타낸 수치입니다.

해서 특정 광고를 통해 전환이 발생하면, 이들 전환에 대해 유효디비가 몇개인지
파악을 해서.. 이들 유효디비의 숫자를 구매건수로 인정해버립니다.
그리고 매출액은 구매건수(유효디비의 수) X 디비단가로 계산합니다.
물론 예상 매출액이고 실제 매출액과는 차이가 있겠지요.

하지만 실제 매출액을 파악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이렇게 가상매출로서
광고 효과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배너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