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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마케팅 정말 돈이 된다 [5]

2008.09.04 18:14

청송

조회수 4,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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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마케팅 성공법칙 2

먼저 시간에는 맛있는 메뉴를 만들면 고정 고객화가 됨을 알게 되었는데 많은 카페나 블로그를 보게 되면 회원들도 많고 굉장히 활성화 되었는데 딱히 수익모델을 발견할 수 없는것을 보게 됩니다.

이는 전략과 전술에 있어서 전략이 부족하기 때문임을 알게 됩니다. 보통 운동 선수들이 지역 경기에서는 좋은 성적을 보이다가도 정작 올림픽과 같이 큰 경기에서는 실력은 되지만 좋은 성적을 못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보면서 훈련에 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전 히딩크 감독이 초기에는 시합만 하면 패하고 돌아왔을때에도 월드컵이라는 큰 전재를 놓고 훈련을 단계별로 했기 때문에 엄청난 일을 이룩할 수 있었듯이 .... 커뮤니티 마케팅도 이와 유사하답니다.

카페를 개설하고 지식인이나 블로그 연관검색어를 통해서 기술적인 스킬은 높아서 많은 사람들을 모을 수는 있지만 정작 큰 전재인 전략이 없다보니 모여있는 사람들을 통해서 매출을 만들기가 힘이 듭니다.

카페를 통해서 매출을 올리는 방법은 단순히 맛있는 메뉴를 작성하고 좋은 내용을 올린다고 고객이 지갑을 열지는 않습니다. 모든 메뉴구성요소가 한곳으로 집결이 되어야만 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 메뉴로 보일지는 모르지만 소비자는 내용을 따라 오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지갑을 열게 만드는 것이 바로 핵심 메뉴입니다.

하늘에는 보이지 않는 비행기 길이 있고, 바다에는 배가 가는 보이지 않는 길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마케팅에서도 이 보이지 않는 길을 만들어 고객이 그 길로 다니게 해야만 합니다. 그 종점은 바로 매출로 연결되는 길이지요

핵심 메뉴를 만드는 방법과 그곳으로 유도하여 지갑까지 오픈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
카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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