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요령만 알아도 전환율이 높아진다)
글을 잘쓰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가독성은 요령만 익히면 쉽게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마케팅 측면에서도 가독성이 높은 글은 고객을 잘 설득하고, 결과적으로 전환율과도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가독성, 어떻게 높여야 할까요?
1. 폰트
기본폰트를 사용하세요. 방문자는 기이한 폰트에 피로감을 느낍니다.
15pt 미만일 경우 네이버 나눔 글꼴 도 예쁘게 잘 보입니다
2. 주제는 글머리에
꼭 하고 싶은 이야기는 포스팅 앞부분에 배치하세요
글을 읽은 방문자들은 빨리 그들이 원하는 답을 주고, 이유를 설명해야만 합니다.
여러분의 고객들은 생각보다 끈기가 없습니다.
“내 포스팅 을 4줄만 읽어도 이미 반은 설득 당했다고 볼 수 있다”는 말이 그냥 나온 것이 아닙니다
3. 맞춤법과 띄어쓰기
생각보다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도 이탈율(이탈률X)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때문에 떠나는 방문자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글을쓸때, 아래의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자주 애용합니다
▷ 네이버 어학사전
▷ 워드나 한글 (프로그램) 자체 검사기
▷ 블로그에 내장된 맞춤법 검사기
▷ http://speller.cs.pusan.ac.kr
4. 텍스트의 이미지화
이 방법은, 이미 세상을 로그아웃하신 잡스옹의 특기입니다
(72dpi, 24pt이상, 600 x 400px 정도면 구형 아이폰에서도 잘 보입니다)
이렇게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미지로 만들어서 전달하면 고객은 좀 더 빨리 설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덤으로, 매번 사진을 새로 넣는 스트레스도 해결됩니다
5. 행간처리와 짧은 문장
지금 이글처럼,
글을 쓸때 행간에 빈 줄을 넣어두면 가독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더욱이, 간결한 문장은 긴 글보다 의미 전달이 훨씬 빠릅니다
6. 모바일 고려
저는 이상에 열거한 것들을 고려하면서 글을 쓰고, 일단 글을 올리고 나면 다시 핸드폰으로 확인합니다.
그리고 문장이 아니라, 좀 더 가독성 높게 다듬습니다.
방문자의 60% 이상은 모바일이기 때문입니다.
PS. 이글은 1.~6. 항목을 최대한 고려하면서 작성했습니다.
처음에는 귀찮고 시간이 걸리지만, 가독성만 높아져도 전환율이 높아지는 것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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