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보스님들 중 키워드 광고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신듯 싶어 제가 3년여 동안 이쪽일을 하면서 쌓은 작은 지식을 올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키워드 광고란 포털사이트(검색엔진이 있는 검색사이트) 에서 키워드(단어) 검색시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를 뜻합니다.
온라인 키워드 광고 개요 및 유형
키워드 광고(Keyword advertising)란 인터넷 검색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 기법이다. 검색 광고(檢索廣告)라고도 한다. TV나 라디오 또는 배너 광고와 같이 '판매자가 고객을 찾아'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찾아오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는 점에서 이전의 광고보다 매우 적극적이고 적중률이 높은 광고라 할 수 있다.
키워드 광고의 종류
CPC 광고 - 사용자가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여 방문한 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종량제 광고라고도 한다. CPC 방식의 광고로는 오버추어,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클릭초이스 등이 대표적이다.
CPM 광고 - 클릭 수가 아니라 노출 수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정액제 광고라고도 한다. 키워드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데 네이버 타임초이스가 대표적이다
키워드 광고의 장.단점
장 점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