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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업그레이드 안내 & 단가표 공유

2017.07.27 10:55

권영미

조회수 11,393

댓글 44

 

보스님들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컨설팅 4팀 권영미 매니저입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가 오늘부터 개편되는데 알고 계신가요?

 

아직 모르시는 보스님들을 위해, 오늘부터 변경되는 부분 정리해서 공유 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 검색광고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운영됩니다.

브랜드검색의 광고 운영 플랫폼이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운영됨에 따라, [사이트검색광고 / 쇼핑검색광고 /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 브랜드검색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신규 계정을 생성하거나 별도의 연동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2. 효율적인 광고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1) 복수 소재 동시 집행 가능

계약당 최대 5개의 소재를 동시에 집행할 수 있습니다.

 

2) 노출 기간 및 요일/시간대 설정 기능 제공

원하는 시간에 소재를 변경하거나 시간대별로 다른 소재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계약 및 검토(검수) 프로세스 개선

이전 계약에서 검토 통과된 소재와 키워드는 별도 검토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다른 계약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소재 등록 템플릿 개선

입력창과 미리보기를 분리하여 입력은 더 쉽게 할 수 있고, 입력된 내용은 미리보기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상품 업그레이드 - 다양한 브랜드광고 상품이 추가됩니다.

기존 라이트형 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리미엄형 상품도 구매 가능 합니다.

프리미엄형 상품은 슬라이딩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브랜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주의사항 1) 기존 광고 데이터는 이전되지 않습니다.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등록한 브랜드검색 데이터는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통합 업그레이드 되기 이전에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등록하신 계약은 그대로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 통합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이후에 진행된 새로운 계약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등록하고 관리하셔야 합니다.


5. (주의사항 2) 광고 집행 중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에 대한 환급규정이 변경됩니다.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등록한 계약 건부터 변경된 환급 규정이 적용됩니다.

- 광고 집행 전 계약 취소 시: 광고비 전액 환급
- 광고 집행 중 계약 취소 시: 일할 계산하여 환급
(단, 일할 계산한 광고비가 상품별 '기준 조회수' 최소 구간 단가의 50%에 해당하는 금액보다 적을 경우에는 '기준 조회수' 최소 구간 단가의 50%를 공제하고 환급)

 


지금까지 브랜드검색광고에서 업그레이드 되는 부분을 정리해서 말씀드렸는데요.
효율적인 광고 관리가 가능해진 만큼, 광고 데이터 개선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새롭게 적용되는 상품도 생겼으니, 브랜드검색 단가표도 공유 드릴게요!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확장자는xlsx
naver_brandsearch_price.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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