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과학용품 취급하는 회사를 다니다 퇴직 후
사무실을 차리고 이제 사업을 막 시작한 쇼핑몰 입문자입니다
전 직장과 같은 동종업계 아이템을 하고 있는데요
아 고민이 ... 일단 본론을 말씀드리자면 전에 다니던 직장에서도 쇼핑몰 운영을 했고 광고도 자체
관리 했었습니다. 신규 상품 등재와 키워드 가지 수를 늘리면서
광고비도 한 달 300정도로 하여 입사 전보다 월 매출 10배이상 성과를 이뤘습니다
전문적이고 세부적으로 광고를 분석한다기보다 거의 모든 키워드를 파워링크 5위안으로 밀어넣
었습니다 그 후에도 꾸준히 매출을 이어나가게 되구요
문제는 지금부터인데요 이제 제가 회사를 나와서 막 시작하는 단계인데
광고비를 저 정도까지는 쓸 엄두도 안나구요
키워드 보고서를 1년치 통계를 봤는데 생각보다 버리는 돈이 많아서
쉽사리 방향을 못잡겠습니다
그렇다고 매출 수익률이 좋은 키워드만 광고를 하자니 키워드 수가 너무 적을거같고
상품수가 엄청 많다보니 키워드 가지수도 만개가 넘습니다
학교나 관공서를 상대로 일을 하다보니 후불제라는 변수가 있어
이런 경우는 로그 분석에 매출로 집계가 되지도 않습니다
이런 저런 생각이 많아지다보니 광고비를 지를까도 생각하고 있구요..
키워드를 통한 주문보다는 지식쇼핑으로 하나씩 들어오는 주문이 압도적이네요..
마스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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