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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마케팅의 허와 실 #2

2006.10.17 14:11

커플스

조회수 3,623

댓글 11

안녕하세요 ^^

참 두서없이 쓴 글을 많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리도 안됐구, 제 머리속에 맴도는 생각들을 글로 쓰다보니 참 힘드네요 ^^

전에 글에 이어,

광고주분들이 광고를 집행하시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나요?

단순히 노출을 통해 기업홍보를 하려는 분들도 있겠지만, 키워드 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특정 상품 판매가 주목적이실것입니다.

특정 상품을 판매 하기 위해서 마케팅은

우선 노출을 증가

두번째는 실제로 클릭

세번째는 상품을 구입

이러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제가 노력을 해야 합니다. 라고 말씀드린것은 현재 광고대행사 및 어떤 키워드상품도

세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시켜 주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노출을 증가시키기 위해 네이버에서는 갖은 방법을 통해 광고상품을 내놓습니다.

스폰서 링크,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배너 등등 사이트 곳곳이 자리를 놓고 사가라

합니다.

클릭을 증가시키기 위해 T&D 작업, 혹은 흥미를 끌만한 글들을 통해 클릭을 유돟합니다.

마지막 상품을 구입 단계는 어떤 곳에서도 해주지 않습니다.

사이트로 통하게는 해주겠다. 하지만 나머지는 당신의 몫이다.

라고 대부분의 광고대행사가 광고를 그렇게 집행합니다.

실제 광고주는 노출, 클릭 보다 구매전환이 우선입니다.

광고비 지출의 주목적은 어디까지나 상품을 팔아 돈을 벌기 위함에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함구합니다.

물론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가장 어렵습니다.

정확한 방법을 알고 있다면 세상에 돈벌지 못하는 쇼핑몰은 없겠죠?

쇼핑몰 사업자들 대부분이 다음과 같이 호소합니다.

- 우리 사이트 방문수는 꾸준히 들어오는데, 상품이 전혀 안팔려요.

- 광고비로 월 몇천을 쓰는데 왜 매출은 이렇게 적죠?

- 방문자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고 있어요.

컨설턴트 업체에서는 이렇게 답변합니다.

- 사이트가 너무 안좋네요. 리뉴얼을 해보세요.

- 광고비가 너무 적어서 그래요. 구매는 광고비에 비례하거든요.

- 비수기라 그래요.

저의 경우를 예로 들면 제가 오버추어 베이직테스트를 볼때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월 5000만원을 집행하는 광고주가 키워드 선정하여 광고를 집행중이다.

현재 눈에 띄게 노출과 클릭이 줄어들고 있어 광고주의 항의가 들어온다.

어떻게 할것인가?

답은 : 비수기 또는 특수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럴수 밖에 없다는 것을 설명하여야 한다.

오버추어에서 공식적으로 대행사 직원에게 가르치는것이 저런것입니다.

결국 모든 광고집행의 결과는 광고주에게 있다는 것이죠.

"구매전환을 위한 광고는 어디에도 찾을수 없다."

라는게 현재 키워드 광고의 현실이라고 할까요.


키워드 마케팅을 집행하기 위해 광고주는 단순히 업체에 맡기기만 하고 그말만 따라서는

안됩니다.

어떤 상품에 내 돈을 지출하는지, 과연 얼마만큼 구매전환을 시켜줄 수 있는지.

브랜드에 좋은 영향을 주는지, 입소문을 탈수 있는지 등등 광고주가 알아야 할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

너무 길어지면 저도 자꾸 주제를 벗어나고, 읽으시는 분도 어려우시니

이번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글은 아래의 주제중 원하시는 주제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1. 키워드 상품과 비상품 의 효용성

2. 소비자 행동 패턴 - 입소문 마케팅이 무엇이고, 어떻게 키워드에 적용하는지

3. 검색엔진에 대한 간단한 구성과, 페이지 수집의 방법

4. 네이버를 통해 보는 키워드 정책

생각나는것이 위의 4가진데, 혹시 다른쪽으로 궁금하시면 덧글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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