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지수관리에 대해서

2014.11.26 16:19

포인트

조회수 2,627

댓글 1

오늘은 지수관리라는 것에 대해서 들고 왔습니다.

대표님들과 얘길 나누다 보면 지수올리는 법에 대해서 문의 주시는 분이 참많습니다.

지수관리가 중요하지 않은 건 아니지만 키워드 관리에 있어서 지수관리가 1순위는 아닌데 지수관리가 엄청나게 중요한 것 처럼 말씀하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지수'알고'가 한두가지가 아니라 마음대로 올라가지 않고 저 역시 계속 연구하는 입장입니다.

 

모두 알고 계신 내용일 수도 있지만 제가 알아낸 알고 몇가지를 적어보려합니다.

이거대로 하면 무조건 지수가 오른다 이런건 아니지만 확률은 높아진다는 내용입니다.^^

 

1. 클릭수와 지수의 관계

클릭과 지수의 관계는 분명있습니다.

얼마전 깜짝 놀란 말을 들었는데요. 

어떤 대표분이 키워드로 엄청나게 클릭을 받으면 N사측에서 할인의 의미로 클릭비용을 내려준다고 하던데 진짜 이런 제도가 있는지 모르겠으나 원래의 지수의 개념은 할인이 아닙니다!

키워드와 랜딩 혹은 사이트의 연관도 입니다.(이게 제일 중요함 절대불변)

가령 '앙고라 니트'라는 키워드를 쳐서 들어갔는데 청바지 이런게 나오면 지수가 오를리 만무합니다.

네이버는 광고든 블로그든 정보의 정확성을 좋아하기 때문에 키워드와 랜딩 혹은 카테고리가 일치 할 수록 좋습니다.

 

그래서 보통 사이트명키워드를 보면 지수가 대부분 높죠

 

이에 이어서 클릭과 관련해서 더 말씀을 드리면

가령 하순위로 입찰을 걸어뒀는데 상순위보다 클릭을 많이 받으면 이거 또한 지수올림에 굉장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왜냐하면 문안의 정확도가 높다고 N사에서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문안도 잘 클릭을 유도할 수 있겠끔 잘 적으면 좋겠죠.

 

2. 키워드와 사이트내의 키워드

바로 예로 들어가자면

'앙고라 니트'라는 키워드를 쓰고 카테고리 페이지나 혹은 상세페이지에 '앙고라 니트'라는 단어가 적혀있으면 

이 또한 키워드와 높은 정확도로 보고 지수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가끔 상품명을 '나폴나폴 러블리 니트'이런식으로 적으시는 분이 있는데요. 왠만하면 그냥 앙고라니트라고 적으시고 수식어를 붙이시는게 좋습니다.

 

3. 브랜드명+키워드

가령 브랜드명과 사용하고 싶은 키워드를 조합해서 사용하면 지수가 높아집니다.

일반 큐빅케이스 보다 아이폰큐빅케이스 이런식으로 조합하면 지수가 더 높아집니다.

단, 너무 세부키워드 등 클릭수, 노출수가 너무 적은 키워드는 클릭이 너무 적기 때문에

지수가 오르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도 더 있으나 글이 길어지내요.

 

글의 목적은 지수관리도 있지만 키워드, 문안의 사용을 이런 식으로 하시면 키워드 관리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렇다고 너무 세부키워드를 쓰지 마시라는 내용은 아닙니다.

 

위의 글이 다 통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해서 나쁠건 없을 지수관리 법이니 한번 실행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령 2번의 내용은 지식쇼핑시 DB URL 긁어 갈 때 도움이 되죠^^

 

여튼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