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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광고에 바라는 점

2013.08.23 15:48

신용성

조회수 7,454

댓글 1

네이버 키워드광고에 바라는 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에서 제공하고 있는 IP 차단 기능에 대한 내용인데요.

현재 네이버 키워드광고에서는 IP 차단 정보에 특정 IP를 입력하면

해당 IP로는 아예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저는 이 기능이 한편으로는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경쟁사 아이피를 알게 된다면

경쟁사 아이피를 등록하는 경우 아예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터이니

무효클릭에 대한 위험도 방지하고 또 경쟁에 대한 리스크도 줄어들어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기능 외에 한 가지 더 추가되었으면 하는 것이 있습니다.

 

가칭 'IP 비과금 설정'이라고 할까요.

여기에 특정 아이피를 등록하면 해당 아이피로는 클릭을 해도

비용이 차감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광고주가 무수히 많은 아이피를 무작위로 넣어버리면 악용될 소지가 있으나

이는 설정 가능한 숫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왜 이 기능이 필요하냐면 특히 내 광고를 스스로 모니터링하고 싶은데

광고를 클릭하면 과금이 되어버리니 생동감 있는 모니터링이 힘들다는 점 때문입니다.

 

랜딩페이지 확인이야 계정에 로그인하여 키워드를 검색하고 등록정보를 열어서

어떤 랜딩페이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해보면 그만이긴 하지만

이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크기 때문에 원활하지가 않습니다.

 

그보다는 내 아이피를 비과금 설정해놓음으로써

검색 결과에서 바로바로 클릭하면서 광고 최적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광고대행사의 아이피는 자발적으로 제출토록 하여

그들 아이피도 모두 여기에 포함되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물론 공식대행사가 사용하는 IP 즉 POS에 등록한 IP로 클릭하는 경우는 

비과금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기는 합니다만  

대행사가 사용하는 아이피는 보다 다양하므로 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면 영업하느라 클릭한 비용까지 광고주가 지불해야 하는 상황을

조금이라도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제 바람에 억지주장이 없는지 잘 몰라 올리기 조심스럽기는 합니다만

용기내어 올려봅니다.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거나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이 있다면 기탄 없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게 받아들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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