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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분석의 기준을 전체에 대한 값으로 두는게 맞을까요??

2017.02.14 11:33

bigironm

조회수 1,365

댓글 5

광고를 집행하고 나서 광고분석을 할 때에

데이터가 제대로 된 것이 아니면 결과적으로 잘못된 판단을 하게 되는데요.

 

분석을 한다는 것은 결국 어떤 것아 더 탁월했는가를 판단해서

여러가지 관점으로 비교하고 거기에서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더 탁월했는가를 판단하기 위해

어떤 기준점이 있어서 그 기준보다 더 좋으면 탁월하다, 못하면 별로다라는 것을

알 수 있어야 할텐데

 

여러분은 "평균치"를 사용하시나요?

 

단편적인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보통 데이터분석을 할 때 클릭률, 전환율, CPC, 전환비용 등의  수치와

그 외에 세션시간이나 세션 당 페이지 수 등 여러가지 데이터를 체크할 텐데요.

 

단편적으로 클릭률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A에 대해서 어떤 키워드가 클릭률이 더 좋았는가? 를 판단하기 위해서 

 

 

 클릭수

 노출수

 CTR

 키워드A

 1

 100

 1%

 키워드B

 10

 100

 10%

총합

 11

 200

 5.5%

 

 

 

라고 한다면

전체에 대한 CTR 이 5.5%이니, 키워드 B가 더 좋은 키워드라고 판단할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경우는 어떨까요?

 

 

 클릭수

 노출수

 CTR

 키워드A

 1

 100

 1%

 키워드B

 100

 1000

 10%

 총합

 101

 1100

 9.18%

 

이렇게 되면 같은 클릭률을 가진 키워드였지만 판단기준이되는 전체에 대한 CTR이 바뀌었죠?

다시말해 전체 값에 대한 것이 기준점이 될 수 없을거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전체값이 아니라 다른 기준점을 써서 키워드나 타겟팅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보신 분이나

혹은 이 값을 쓰는 게 맞다면 그 이유가 뭔지 보스님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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