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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활용방법

2007.04.30 15:21

임태석

조회수 3,230

댓글 9

제휴마케팅 프로그램 활용하기

제휴마케팅과 수익분배 프로그램의 형식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휴마케팅과 수익분배 프로그램의 차이점은 제휴마케팅사가 있는냐 없느냐의 차이
라고 할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사의 역활은 이미모여진 제휴(어필리에이터)의 연결을 쉽게할수 있다는 것 입
니다

a.우리회사 - 제휴마케팅사 - 파트너(어필리에이터)
b.우리회사 - 파트너(어필리에이터)

제휴마케팅과 수익분배 프로그램 마케팅시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것은 마케팅 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결제율" 입니다.

제휴마케팅과 수익분배 프로그램으로 마케팅시에는 방문자는 어느정도 확보? 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1.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을 준비하려면

우리가 알고 있는 제휴마케팅사는 꽤 많습니다.
아이라이크 클릭,인터리치,링크프라이스 등등 많은 제휴 마케팅사가 있으나,
어필리에이터는 중복이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초기 입점비와 보증보험 3개월에 한번씩 제휴마케팅 서비스 비용과
어필리에이터에게 주는 수수료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획없이 여기저기
입점하는것은 수수료의 부담만 커질뿐 입니다.

어느정도의 규모의 사이트를 운영하신다면 또는 해당사의 무료충전소를 제휴하고
계신다면 입점비는 물론 보증보험 수수료도 무료로 지원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휴마케팅을 이용시 최대 장점은 해당 제휴사의 어필리에이터를 활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허나 이것역시 사이트의 완성도와 결제율 그리고 제휴마케팅사에서의
홍보를 어떠게 얼마나 해주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할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사에서 아무리 어필리에이터에게 홍보해 준다고 하더라도 어필리에이터
들은 사이트의 결제율이 낮거나 사이트의 완성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하면 절대로
홍보를 해주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 했던 제휴마케팅의 비용이 책정된 수수료만 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입점비 + 보증보험료 (이것이 비용으로 처리가 되는것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를
제외하고도 3개월에 한번씩내는 운영수수료는 제휴마케팅의 효율이 없을시 부담일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들어
판매가가 1000원인 상품을 판매 할 시 원가가 500이고 수익이 500원이라고 친다면
총 50%의 수수료를 책정할수 있으나 여러분들 께서도 보통 그렇게 수수료를 책정
하지는 않을것 입니다.

만약 여기서 10%의 이윤을 남기고 40%의 수수료를 책정할수 있다면 판매당 40% 로
책정해서 안전을 도모 하기보다는 어필리에이트에게 메리트를 주는 방법으로 수수료
를 생각하는것이 좋습니다


어필리에게 수수료 메리트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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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예제) 판매가 : 1000원 / 원가 500원 / 남기고 싶은 이윤 10% /

사이트의 분석자료 1. 방문자수 대비 무료회원 가입률
2. 무료회원 가입대비 결제율
3. 방문자 대비 결제율
4. 위 상황에 해당하는 매출 비용

* 사이트 분석자료를 활용할때 타겟마케팅을 한 상황을 기준으로 삼으면 안됩니다.
어필리에이터의 여러종류 사이트에 배너 텍스트 배너등로 게제되기 때문에 타켓
팅과는 엄연히 다릅니다.

나의 사이트에 방문자수 무료회원 가입률은 100명중 1명으로 0.01% 며 무료회원
10명중 1명은 반드시 결제한다고 했을때 사이트의 방문자 1000 명중에 1명이 결
제하는것이며 결제금액이 1000 이다.라고 가정한다면,

a. 어필리에이터에게 매출의 40%를 수수료로 준다면 방문자 1000명을 보내서
400원을 버는데 이중 20%는 역시 제휴마케팅사에 들어가게 된다

= 여기서 총수수료는 40% 입니다

b. 어필리에이터에게 결제당 수수료 20%를 주고 무료회원 1명 가입당 20원을
준다고 했을때 10명의 무료회원을 가입시킨 어필리에이터는 200원 확보 저
10명중 1명이 결제시 20% 즉 200원

= 여기서 총수수료는 40% 입니다

자신의 입장에서는 두개다 수수료가 같습니다만 어필리에이터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봅시다.

모든 사이트의 하루 방문자는 일정치 않습니다
위사이트에 일 300명의 방문자를 보낼수 있는 입장입니다. a 안의 수익률로
사이트를 홍보시 400원이란 금액을 3일에 한번얻을수 있음으로 왠지 결제율
이 상당히 떨어져 보입니다.

역시 같은상황으로 300명을 보낼수 있으나 하루에 평균 3명이 무료회원을 가입
한다고 했을때 하루 60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역시 3일이면 180원 + 1명
(200원) 이중 1명이 결제 (200원)

역시 400원 입니다 만, 어필리에이터의 생각에는 이제 1명 결제는 부가 수익이
됩니다. 결제를 하면 좋고 안하면 말고( 물론 가입해야 좋습니디.)

그럼 제가 100명 1명이 무료가입한다는것을 알았다면 하루에 10000명을 보낼경
우 100명이 무료회원 가입을 한다는것을 알았다면 2000원의 수익은 일단 모았다
고 생각할수 있게 되겠죠?

이처럼 수익률은 비슷하지만 어플리 입장에서는 계속적으로 발생해주는 수익이
필요한것 입니다.

여러분들도 냉정하게 사이트를 평가후에 사이트의 결제율이 높지 않다면 치밀하
게 수익률을 계산하여 b안대로 무료회원 가입 + 결제당 을 활용하시면 더 효과를
보실것이고 클릭대비 결제율이 높다면 a안대로 하신다면 계속적으로 제휴마케팅
의 효과는 상승 할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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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력있는 메인페이지를 제공하라

경쟁력있는 메인페이지라? 보통은 기존 사이트메인에 제휴마케팅 코드를 붙혀 그대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반면 성인사이트 의 경우 인트로 라고 하여 사이트의 본 메인말고
광고용 페이지를 제작하여 제휴 마케팅 코드를 타고 오는 경우 다른 메인페이지와 결제
페이지를 제공한다.

a.광고메인 - 회원가입 - 결제 - 본사이트 메인
b.본 사이트 메인 - 회원가입 - 결제

위 내용을 보면 본사이트의 메인으로 도달하는 경로가 다르다.
성인사이트의 법적문제는 광고메인에서 많이 발생한다 있지도 않은 컨텐츠와 각종
음란문구등 대략 음란물유포죄와 허위과장광고(사기)로 벌금형등을 받는데 여기서
말하고자하는 바는 허위가 아니라 경쟁력있는 또는 방문자들에게 사이트에 가입하게
끔 유도하는 광고 메인을 제공하라는 것입니다.

쇼핑몰을 예로 한다면 상품만을 나열한 메인페이지 보다는 무언가 다른 컨텐츠
상품비교라든지 정보 커뮤니티를 제공하면 커뮤니티성 사이트에서의 방문자대비 가입
률이 오를수 있다 이처럼 좀더 적극적으로 회원가입을 시키는 것이다.

물론 키워드 광고를 하였을때 소비자들이 상품검색을 하게 하는것보다 바로 상품을 노
출하는것과 비슷하지만 다른 방법인 것이다.

어필리에이터는 여러가지로 홍보한다 사이트를 팝업으로 띄운다던가 메일발송을 한다
던가 검색을 활용한다든지 사이트의 배너를 통한 홍보 또는 까페등을 이용하여 마케팅
을 한다 그렇기에 얼마나 많은 어필리에게 만족을 시키냐가 제휴마케팅의 성공 관건이
라 하겠습니다.


제휴마케팅 담당자를 다그쳐라

제휴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제휴마케팅 담당자다 얼마나 많은 제휴 메일을 발송
해주느냐? 얼마나 많은 어필리에게 전화한통이라도 해주냐? 어필리에게 얼마나 우호적
으로 말해주느냐에 많은 비중을 찾이한다 그러므로 일단 앞서말한 경쟁력을 제공하고
자신이 계약한 제휴마케팅사의 담당자를 다그치느냐에따라 성공여부가 있다 하겠다.

무료로 계약했다고 하더라도 그만한 이유가 있기때문에 무료 준것일거고 그러므로 그
정도 입김은 있지 않겠는가? 또한 유료로 계약했다고 한즉 손님은 왕이다 돈주면서 그
정도도 못하는가? 얼마나 다그치느냐에 매출이 결정된다고 생각하자.


제휴마케팅사의 경쟁력있는 서비스

1)리워드 서비스

리워드라는말 많이 듣던 단어로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무료충전소와 같은개념이라고
할수 있다 내가 a라는 무료 컨텐츠 사이트를 운영중이다 이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일정
포인트가 필요하고 그 포인트는 당신의 사이트에 가입하는것 이다.

여기서 보면 무료회원은 많이 가입시킬수 있다 하지만 이는 목적에 이미 내가 운영중인
a 사이트 이용이 목저으로 당신의 사이트는 단순 유령회원만 느는것이다 다만 이렇게
라도 무료회원을 가입시키고 그 회원에게 끊임없는 메일링또는 여러방법으로 재방문을
유도하고 사용하게끔 또 결제하게끔 하는 것도 방법이나 많은 힘과 노력을 드린다 그래
도 이용할 가치가 있는지는 스스로의 사이트를 저울질 하여 결정하도록 한다.

그럼 리워드 서비스를 적당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무료회원수수료를 제공하
지 않는 유료회원 가입 수수료 서비스를 이용시에 한다면 괞찮은 방법이겠다. 유료회원
만 수익분배를 해주니 리워드 서비스를 받는것은 밑져야 본전이 아니 겠는가?

2)키워드

제휴마케팅의 대표격인 아이라이크 클릭과 인터리치는 각각 검색서비스(다음 또는 엠
파스등과 제휴)를 어플리에게 제공하고 있다

어필리는 이 검색서비스를 자신의 사이트에 운영하고 방문한 회원이 검색할시 오버추어
등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자신의 사이트에 맞는 키워드를 고민하여 선정한후(반드시 효과가 좋았던 키워드 리포
트를 통해서 선정)하고 제휴마케팅 사에 신청하면(사이트 또는 담당자) 어느정도
효과를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

물론 수익분배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인터리치사의 키워드 샵 서비스를 확인하도록
해보자

3)머천트 계시판, 어필리에게 편지보내기

머천트 계시판에는 항상 이슈사항을 어필리들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는것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어필리에게 편지보내기는 해당제휴사에 심사를 먼저 받아야 하지만 보통의 제휴마케팅
시 홍보어필리로 등록한 어필리 들은 2-3천명정도 한다. 하지만 활도은 일부 극소수
만이 활동을 시작한다 이미 여러분들은 2-3천명의 어필리에게 자신의 사이트의 장점
을 설명할수 있는것이다.

메일은 반드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장점에 대해 알려주며 인간적으로 다가서는
것이 좋으면 1:1로 알게되는것도 좋은 방법일수 있다.


4)이벤트

어느정도 활성화가 되어간다만 적당한 시기에 이벤트를 여는것도 중요하겠다.
예를 들어 결제율이 너무 좋아져서 10명무료회원중 4명이 결제를 하게 되었다고 치면
여러분은 200원과 800원 (무료회원 10명 * 20원 = 200원 / 1000*4명 = 4000 의 20% = 80
0원) 총 1000원을 광고비용으로 쓰고 4000원을 벌었다면 제휴마케팅 수수료는 유료회
원의 25%와 같다 그럼당초 예상했던 수수료의 15%가 절약된것이다

15% 어필리에게 이벤트로 활용하자
이벤트의 방향은 어떤것이든 좋다 제휴마케팅을 통한 한달간 매출이 1000만원 이라면
150만원정도가 당초예상 했던것보다 이익이다 그렇다면 150만원을 가지고 더많은 어필
리를 끌어들일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하여 더많은 수익을 올릴수 있도록 그들을 위로
하라 회사에서 당신에게 주는 보너스 처럼...

첨 올리는 거라 쑥스럽네요 다들 아시는 내용만 쓰고 헛짓거리 인지 ㅠ,ㅠ
다음번엔 수익분배프로그램 올려볼께요~^^
100% 내머리 - 임태석 -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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