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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별 이메일 오픈율/클릭률 현황을 공개합니다.

2017.01.20 13:09

포스트맨

조회수 6,949

댓글 14

안녕하세요.

 

이메일 마케팅에 꽂혀 계속 계속 분석을 하고 있는 포스트맨입니다.

 

지난번에 짤막하게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나름의 생각을 남겼는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네요.

 

덕분에 저도 더 많이 연구하고 분석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최근 현업에 계시는 분들과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대화를 하던 중

 

"업종별 이메일 마케팅 성과가 어떻게 되는가?"를 많이 궁금해하시는걸 발견하였습니다.

 

이에 지난 글에 이어 오픈율을 논하기전 업종별 성과 데이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아래의 3가지를 기준하여 객관적 / 주관적 측면으로 분류하였습니다.

 

 

1. 이메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활용하는가?

2. 뉴스레터와 쇼핑레터를 복합적으로 활용하는가?

3. 해당 업종과 관련된 키워드를 유의미하게 사용하는가?

 

 

<업종별 이메일 마케팅 성과>

 

 

도표에서는 확인되지 않지만

 

포스트맨이 분석한 결과 예상보다 높은 성과를 보이는 업종은


유아동 관련 업종(키워드 포함) 이었습니다.

 

1. 도달률이 높아지면 오픈율도 자연히 높아진다.

 

-> 유아동 관련 키워드에 민감한 고객은 아이를 위한 엄마의 사랑과 관심으로 똘똘 뭉친 엄마!

 

"엄마 DB"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엄마들은 "아이 건강", "육아" 와 관련된 정보를 받고자 하는 니즈가 가장 높으므로 이메일 정보

 

의 신뢰도가 가장 높다는 생각입니다.

 

 

2. 엄마 DB를 확보하라!

 

-> 유아동 카테고리와 관련된 사업자님, 마케터님은 이미 잘하고 계시겠지만 베이비 페어와 같은

 

박람회, 전시회를 통해서 "엄마 DB" 를 수집하는 전략이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고민을 해본 계기

 

가 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낮은 성과를 보이는 업종은


다이어트 관련 업종(키워드 포함) 이었습니다.

 

1. 샘플만 받으면 땡! 이메일 도달률 꽝~!

 

-> 생각해보니 다이어트와 관련된 키워드는 시각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 없다보니

 

오프라인에서 판촉 행사를 많이 하는 대표적인 업종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필자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따라서 샘플을 받기 위해 남기는 정보를 허위로 남기는 확률이 높지 않을까라는 판단입니다.

 

2. 수신 확률이 높은 DB를 확보하는게 관건!

 

오프라인도 중요하지만 온라인과 병행하여 수신 확률이 높은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이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고민을 하게되었습니다.

 

최근에 중요성이 부각되는 온라인 Sign Up Form 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

 

각합니다.

 

짧지만 또 한주간 분석하고 고민해본 결과를 공유하고 싶기에 글을 올립니다.

 

전문가들의 첨언을 부탁드립니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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