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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의지갑을여는방법 - 기대감유지시키기

2015.09.30 22:27

케이댜

조회수 3,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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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수천만원을 버는 사업가들의 공통점을 적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따로 연락도 주셨는데요.
그 분들이 자주쓰시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오늘은 고객들에게 기대감을 유지시키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사람의 심리중에 '드디어 끝났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 순간 에너지가 식어버립니다.
모든사람들의 공통점이죠.

한 예로 학원을 들어보겠습니다.
영어나 중국어나 일본어나 어느정도 대화가 가능한 순간이 오면
그 단계에서 만족을 함으로써 더이상 학원을 다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이러한 사람의 심리를 잘 알고, 파악해야합니다.
그래서 무의식적으로 '아직 끝이 아니구나'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명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대부분 시리즈물로 되어있습니다.
이는 마지막단계에 이르렀다고 생각할 무렵에 다음 시리즈로 가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기대를 해보신적이 있으신지요?
그렇담 시리즈를 만든 사람의 마케팅기법에 들어가신겁니다.

이러한 방법을 응용해서, 어떤 수준이 되면 어떤 걸 할 수 있고
또 그 수준을 뛰어넘으면 어떤 걸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줌으로써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끌도록 해야 합니다.

학원을 예로 든다면 한달마다 수강료를 지불할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포인트 마다 선물을 드리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이럼으로써 또 하나의 목표를 줄수 있고, 계속적으로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를 자신의 사업에 충분히 쓰실수 있으실겁니다.
수많은 변형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한 번 고민해보시고, 시도해보시는건 어떠신지요?

다음에는 퍼스널브랜드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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