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문맥광고에 대해서...

2006.03.20 18:32

이지애

조회수 3,729

댓글 16

검색광고를 뒤이은 인터넷광고 시장개척 노력이 활발한 거 같습니다.
문맥광고도 그 노력의 일환으로 여겨지구요...

사실 문맥광고가 컨셉 자체는 매우 이상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키워드 광고가 관계성을 높임으로써 비용대비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한 마케팅 툴이긴 하지만 범위가 한정적임에 따라 소위 충동구매로 이어질 수도 있는 잠재고객을 사로잡을 가능성은 적죠
반면, 문맥광고는 다양한 커버리지와 관계성을 어느정도(?) 확보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응용처와 기술력, 고객의 마인드인데...
검색광고 등 기존 광고가 접근하지 못했던 영역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느냐인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네이버나 다음을 보면 문맥광고를 카페, 지식iN, 메일 등 광고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무기로 여기는 듯 합니다.

네이버의 지식iN에 적용된 기술을 보면 내용과 어느정도 일치하는 기본적인 수준은 갖춘거 같은데 다음의 일부 카페에 적용된 내용이나 구글이 제공하는 조선일보의 기사에 붙은 Adsense는 아직 실망스러운 수준인 것 같습니다.
이 대목에서 Adsense가 해외에서는 그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반해 국내는 매칭 결과가 이렇게 허접한지..이해가 안가네요

Quigo의 'AdSonar', CafePress 'TopicAds', Mifago 'Context Stream'...외국에서는 다양한 Contexual Ads. 솔루션이 개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뉴스를 보면 중국에서도 'Narrow AD'라는 솔루션이 생각보다 각광을 받고 있는 것 같구요...

국내도 좋은 솔루션이 있는지, 문맥광고라는 것이 국내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을 지 앞으로의 향방이 궁금해지네요^^

다양한 국내외 문맥광고 기술 현황과 앞으로의 문맥광고 시장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서....항상 좋은 글로 도움을 받다가 처음 글을 남깁니다.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