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누적탑승객 100만명, 스타트업 항공사 에어프레미아 이야기

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 - 노출수

신용성2012년 09월 13일

🧡 4

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 - 노출수

 

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은 네이버 키워드광고 진행 시에 필요한 용어에 대한 의미를 아이보스식으로 풀이한 것이다. 아이보스식이라 함은 단순한 용어 정의가 아닌 사업자 및 마케터의 시각으로 해석함을 뜻한다.

 

특정 키워드의 노출수는 광고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광고주가 등록한 키워드광고가 검색 사용자에게 노출된 횟수를 일컫는다.

 

노출수는 종종 조회수와 혼동되지만 노출수는 조회수와 다르다.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보통 파워링크 영역에서 10개, 비즈사이트 영역에서 5개가 노출되고 이 노출은 클릭비용의 입찰 경쟁에 의해서 결정되므로 만약 광고주가 입찰한 금액이 15위 이내에 들지 못하면 순위에 밀려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광고주가 키워드광고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출 전략(예산, 지역, 시간, 영역 등)을 구사할 수 있는데 이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노출수는 조회수를 초과할 수 없지만 실제로는 노출수가 조회수를 초과하는 경우가 왕왕 나타난다. 그 이유는 네이버의 광고가 검색 결과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검색 네트워크에서도 다른 영역에 노출될 수 있으며 특히 컨텐츠 네트워크에 노출하는 경우 뉴스 사이트...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181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