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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700억, 핫핑이 증명한 쇼핑몰 성장 전략 4가지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경험이 있었을 거예요. 마음에 쏙 드는 옷을 찾았지만, 사이즈가 없어 아쉽게 포기했던 적이요. 패션 쇼핑몰 핫핑은 바로 그런 불편함에서 출발했습니다. 44부터 105까지 다양한 사이즈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형의 고객이 예쁜 옷을 포기하지 않...
브랜드 감도부터 매출까지, 자사몰 하나로 풀어낸 배럴의 운영 전략은?
✍콘텐츠 요약 브랜드 초창기부터 자사몰을 운영한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 외부 플랫폼 중심의 유통 구조 속에서도 자사몰에 꾸준히 공을 들여왔는데요. 처음엔 브랜드의 색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외부몰 못지않은 매출까지 만들어내고 있어요. 단...
농심몰의 성장 비결 | 매출보다 브랜드 경험으로, 농심이 자사몰을 다시 쓰는 법
✍ 콘텐츠 요약 농심의 다양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농심몰. 놀랍게도 이곳의 KPI는 매출이 아니예요. 처음부터 농심에 대한 팬심을 가진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채널로 출발했기 때문이에요. 나만의 농심 제품을 만들 수 있는 ...
굿웨어몰의 성장 비결 | 한 해 자사몰 매출 1,200억원 달성한 신성통상의 전략은?
✍콘텐츠 요약 신성통상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 굿웨어몰은 2024년 자사몰 매출 1,200억원을 달성했어요. 담당자들은 편의성을 중심으로 고객들이 한 번이라도 더 굿웨어몰을 방문하도록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어...
다른 자사몰 담당자들은 리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지난 6월 8일부터 9일까지 크리마는 넥스트커머스 2023에 참가해 많은 참관객 분들과 만났습니다. 크리마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 분들, 크리마를 궁금해하는 다양한 참관객들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양일간 크리마 부스에서는 `리뷰 데이터 활용 설...
고객 가치를 높이는 CRM 고객 멤버십 기획 Tip
파레토 법칙(80:20)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매출의 80%가 20%의 고객, 즉 VIP 단골 고객으로부터 나온다고 하죠. VIP 고객은 안정적으로 구매를 지속해 브랜드의 이익을 키워주고, 추천을 통해 파급 효과까지 만들어내기에 자사몰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존재인데요. 그래서 많...
마마캣, 자사몰 찐팬 만든 비결은?
크리마 고객사 중에는 쇼핑몰 창업부터 지금까지 외부 판매 플랫폼 입점없이 100% 자사몰만으로 성장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고양이용품 쇼핑몰 마마캣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초기 브랜드의 경우 자사몰에서만 상품을 알리고, 매출을 만들어내긴 쉽지 않은 일인데요. 마...
충성 고객을 만드는 리뷰 이벤트 Tip
자사몰 운영 초기에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첫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장기적인 자사몰 성장은 리텐션, 즉 재방문하고 재구매하는 충성 고객 확보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렇다면 충성 고객은 어떻게 확보할 수 있을까요? 가장 쉽게 ...
젝시믹스 고객 후기 연구소, 242만 개 리뷰로 고객의 마음을 연구합니다
이른바 리뷰 커머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제는 단순히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차별화된 리뷰의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은 커뮤니티 기반의 리뷰 서비스를 준비하거나, 리뷰 수집 시 추가 정보를 확보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리...
급변하는 시대, 온라인 쇼핑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19 팬데믹이 지나고, 이제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사람들의 야외 활동과 모임이 늘어나고, 다양한 축제/공연들도 속속 열리고 있죠. 그러나 최근 들어 실외 마스크 착용의...
코로나19는 뷰티 트렌드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을까?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우리는 지난 2년간 참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특히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는 사회 곳곳의 트렌드와 소비 패턴에 큰 영향을 미쳤죠. 뷰티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크리마는 이러한 현상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코로...
코로나 시대, 패션 상품을 평가하는 기준이 바뀌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 방침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사회 곳곳의 트렌드가 바뀌었습니다. 패션 역시 코로나19 이전과 다른 트렌드 양상을 보이고 있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 또는 집 근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집 안과 밖 경계를 허문 편안...
코로나는 리빙/식품 리뷰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 방침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대부분의 외부 활동이 집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집콕 홈쿡` 홈파티 홈오피스 홈카페 등이 일상이 되었고, 집에 머무는 시간 증가는 관련 소비를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통계청이 올해 2월 발표한 온라...
코로나 시대 온라인 쇼핑 리뷰 작성률은 어느 정도일까?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은 나보다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리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유익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리뷰는 상품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구매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특히, 코로나 19로 온라인 쇼핑이 폭발적으로 ...
코로나19가 카테고리별 리뷰 작성률에 미친 영향
온라인 쇼핑 시 리뷰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리뷰는 상품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의 판단을 용이하게 하죠. 특히, 코로나 19로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리뷰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최근 2년간 누적된 리뷰만 100만 개, 그 비결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리뷰는 소비자의 구매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리뷰는상품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의 판단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이죠. 특히양질의 리뷰는 상품에 대한 경험을 다각적이고, 보다 정확하게...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완벽한 방법
어느 때보다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여전히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 원하는 핏감의 사이즈 선택을 어려워합니다. 왜 그럴까요? 보통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의류 상품을 구매할 때, 구매 리뷰와 상품 실측 치수를 통해 나와 비슷한 체형이 ...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셜 리뷰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상품 구매 후 SNS에 리뷰를 남겨주시면, 적립금을 2배로 드립니다!` 요즘에는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든 위 내용과 비슷한 공지사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판매자들이 소셜 리뷰를 확보하기 위해 이벤트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체험단 등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
효과적인 리뷰 관리 방법 [식품편]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온라인 식품 식품은 우리 소비 생활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온라인 침투율은 가장 낮은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오프라인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먹거리는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효과적인 리뷰 관리 방법 [리빙편]
홈퍼니싱 이란, 홈(home집)과 퍼니싱(furnishing단장하는)의 합성어로 인테리어 소품, 가구, 벽지, 침구 등으로 셀프 인테리어 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홈퍼니싱 시장은 1인 가구 증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라이프 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