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ID와 측정ID 발급에 관해
쇼핑몰, 웹사이트 숙박예약 등 사이트의 방문자 활동분석을 분석하기 위한 구글애널리틱스 ID발급 방법에 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방문자 위치, 방문자 수, 웹사이트 방문 경로, 어떤 페이지를 클릭했는지, 페이지에 머문시간 등) 구글 애널리틱스는 전세계적으로 사용...
쇼핑몰에 네이버페이 설정하기
쇼핑몰을 사용하고 계신 운영자님께 꼭 필요한 간편한 (구매)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를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네이버페이 서비스란, 쇼핑몰 회원가입 및 로그인없이 구매자가 네이버 ID로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페이 서비스 ...
구글쇼핑 무료광고에 대한 FAQ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여러 채널에 우리 쇼핑몰의 상품이 노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상품을 홍보하고 싶은 마음이 크실꺼에요! 더 많은 채널을 운영하고 싶고, 더 많이 홍보하고 싶지만 광고도 상품 관리도 쉽지 않은 부분이죠.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구글쇼핑 ...
홈페이지 푸터에 관해서 FAQ
홈페이지 푸터는 모든 페이지 최하단에 위치한 영역으로 홈페이지 內에서 찾기 힘든 메뉴나 정보를 한눈에 펼쳐서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사용자가 최하단으로 끝까지 스크롤을 내렸을때, 홈페이지에서 꼭 필요한 콘텐츠를 찾아갈 수 있도록 노출해주는 영역이기도 합...
구글 쇼핑 광고 무료로 노출하기
이전 칼럼으로 구글 쇼핑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쉽게 집행할 수 있는 방법 시리즈 를 공유해드렸었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구글 쇼핑 광고를 무료로 집행 할 수 있는 방법 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 구글쇼핑광고 무료 집행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계...
누구나 할 수 있는 빌더형 홈페이지 기획 단계
빌더형 홈페이지 제작은 제작비용을 줄이고 관리를 본인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새는 빌더형 홈페이지 회사의 퀄리티도 높고, 매뉴얼 또한 상세하게 작성되어 있어서 조금만 시간을 투자한다면 홈페이지 제작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기...
홈페이지 제작 시 알아두시면 좋을 tip 7
1. 홈페이지에 텍스트와 이미지를 합쳐 통이미지보다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따로따로 작업해주세요. 홈페이지는 이미지 디자인이 중요하죠. 웹디자이너가 제작하기 편리하거나 화면에 예쁘게 구성되고 노출되기 위해 이미지 영역에 테스트와 이미지를 통이미지로 업로드...
SNS 소셜 로그인 & 회원가입에 대하여
SNS 소셜 회원가입 및 로그인 기능에 대해 안내합니다. 모바일 최적화된 홈페이지 및 쇼핑몰에서는 SNS 소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한 서비스 를 제공하고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절차가 간단하다면 홈페이지 가입율 및 재방문율, 매출이 증가될 수 있는 부분이기...
컬러가 주는 분위기로 홈페이지 만들기
홈페이지나 쇼핑몰 제작 시에 업종과 업태, 판매하는 상품 카테고리에 맞춰 홈페이지의 메인 컬러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컬러가 주는 힘으로 홈페이지 전반적인 분위기를 좌우하기도 하며, 상품구매까지 이어지기 때문이죠. 홈페이지에서 시각적인 요소를 한번에 주는 ...
홈페이지의 상세페이지 제작 시 참고해주세요.
홈페이지에서 상품을 구매 시, 상품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야 방문자가 읽고 보기가 편할까요? 상세페이지 내용 구성도 중요하지만 홈페이지와 상세페이지의 일관된 버튼과 효과, 디자인 컬러, 구도를 상세페이지도 적용시켜 작업해주시면 통일감을 줄 수 있습...
상품 구매까지 구매자는 어떤 생각을 할까요?
쇼핑몰에서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재방문하는 고객은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상품을 사고싶고, 장바구니에 담았다는 것은 구매의사도 있고, 관심이 있다는 의미이니까요! 그런데 바로 결제를 하지 않는건? 뭔가 바로 결제하지 않을 이유가 있는거겠...
쇼핑몰 후기 관리에 대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홈페이지 방문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봅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제품이 필요해서, 가격이 적당해서, 제품이 사고싶게 생겨서 등 여러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상품 구매 시 구매할 상품의 썸네일을 클릭 후 상세페이...
홈페이지 푸터에 관해서
푸터는 홈페이지 안에서 어느 페이지를 클릭해도 방문해도 하단영역에 노출되는 정보입니다. 메인페이지나 서브페이지, CONTACT 페이지를 들어가도 동일하게 하단의 푸터영역은 노출됩니다. 푸터에는 일반적으로 회사정보,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
쇼핑몰 제작 빌더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
쇼핑몰이나 홈페이지를 만드셔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작 선택 시 고려하셔야 하는 부분을 전달드립니다. 홈페이지이나 쇼핑몰 제작시에는빌더처럼 솔루션형 을 구입하시거나, 자체적으로 개발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제작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체적 프로...
홈페이지 제작 후 놓치지 말아야할 부분
홈페이지를 처음 제작완료하셨다면, 내 홈페이지 방문자나 검색자에게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제목 + 파비콘 등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브라우저 상단 타이틀에 파비콘과 함께 설정한 문구가 노출이 됩니다. 해당부분은 adm...
구글 쇼핑광고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 8 - 쇼핑몰 준수사항
구글 쇼핑광고를 집행하기 전, 내 쇼핑몰에도 아래 내용들이 포함되었나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쇼핑광고에서는 방문자가 쇼핑광고 內 노출되는 상품의 정보(금액, 배송사항, 제품정보, 재고 등)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구매해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에 ...
구글 쇼핑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 7 - 비승인 사유에 대해
구글 쇼핑광고는 머천트센터 사용자 대상으로 피드에 등록된 상품이 판매 시 에 안전하다. 이상이 없다. 라는 검사를 하기 위해 상품/제품의 승인/비승인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구글 쇼핑광고를 진행하다보면, 피드 內 상품 중 비승인상품으로 진단을 받을 경우가 종종 있...
구글 쇼핑광고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 6 - Google Ads와 연결
구글 쇼핑광고 집행 시 내 쇼핑몰로 구매자를 방문하게 할 머천트센터 정보입력과 광고를 집행 할 구글애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머천트센터에서 제품피드를 등록하면 쇼핑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머천트센터에서는 판매자의 쇼핑몰 정보, 판매제품 정보, 판매제품 이...
구글광고 기초 용어 안내
이전칼럼으로 전달드린 구글 쇼핑광고를 포함하여 구글광고를 집행하시려면, 구글광고용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검색창에서 Google Ads용어등을 검색하면 많은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만, 한번에 많은 내용을 보기 다소 불편하여 정리하여 전달드리고자합니다. Google...
내 홈페이지의 로딩속도를 확인해 보세요.
내 쇼핑몰 사이트(홈페이지) 속도와 페이지 속도 로딩시간을 확인해 보신적이 있나요? 사이트와 페이지 로딩 속도의 기준은 PSI(page speed insight) 로 국가 및 연결유형에 일관되게 적용된다고합니다. 페이지 속도는 각각 개별 페이지의 로딩속도이고, 사이트 속도는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