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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제품은 어떤 이야기로 더 잘 팔리나요?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개인정보의 유출이 있다는 소식에 우리는 이제 익숙해졌다. 페이스북이 불안하다는 말도 하도 들어서 아마 익숙해진 사람들이 많아졌을 것이다. 인스타그램 창업자, 왓츠앱 창업자도 나가 마크 주커버그의 리더십이 잘못된 것이 아니냐고 까지 이...
무신사도 놀란, 어느 브랜드의 유투브 이야기
유튜브 최고경영자 수잔 보이치키가 2018년에 발표한 유투버를 위한 목표 중 `유투버의 성공을 지원하겠다(Supporting your success)`라는 목표는 내게 매우 인상적인 문장이었다. 콘텐츠 플랫폼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해 준 구절이었기 때문이었다. 유투버가 수익이 나야 유튜...
인스타그램에 이제는 커머스가 자연스레 붙는다.
페이스북에게 인수된 인스타그램은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2012년 인수될 당시 1조 1200억 원이었던 기업가치는 현재 100배 더 커진 111조 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인스타그램의 폭발적인 성장 속 파격적인 기사가 하나 고개를 내밀었...
사람들은 왜 굳이, SNS에서 제품을 판매할까?
굳이 왜, SNS에서 무언가를 팔려고 하시나요? 강의를 들어주시는 수강생 분들 혹은 미팅하는 클라이언트분들에게 종종 묻곤 한다. 90% 이상의 답변은 `남들이 많이 한다`, `주변에서 좋다더라`, `누구는 SNS로 매출을 이만큼 냈다더라` 와 같이 약간은 두루뭉실한 답변들이...
SNS에서 제품이 팔리는 4가지 이유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에 따르면, 2세대 소셜커머스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SNS가 급부상하고 있다. 1세대 소셜커머스인 쿠팡, 티몬, 위메프는 덩치가 커지면서 오픈마켓화 되고 있는 반면 2세대 소셜커머스인 SNS는 `소셜`을 기반으로 미친 듯이 ...
SNS 광고, 불안하지만 아직 기회의 땅이다.
얼마 전 강의를 마치고 카페에서 일을 보고 있는데, 마케팅 일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뱉었던 문장이 내 귀에 빠른 속도로 걸어왔다. `페이스북은 한 물 갔잖아. 요즘은 인스타그램이야.` 원래 무언가 단정 지어 말하는 것에 대해 기본적으로 반감이 있는 나...
SNS, 더 이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아니다.
`세상의 모든 친구들을 연결시킨다`라는 슬로건 아래 2004년 페이스북이 등장했다. 그 당시 방명록에 그쳤던 페이스북은 2004년 9월 지금의 타임라인을 론칭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이용자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하버드 학생들을 시작으로 1년 만에 이용자 수는 600만 명...
다이내믹 광고, 콘텐츠에 어떤 내용을 소구 시켜야 할까
본격적인 다이내믹 광고를 진행하려면 필요한 준비물이 2가지 있다. 바로 다이내믹 광고를 위한 픽셀, 그리고 카탈로그이다. 예전에는 이 2가지를 진행하려면 어느 정도의 개발적인 지식을 직접 공부한 뒤에 실행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카페 24, 고도몰, 메이크샵과 같은 ...
리텐션 마케팅 그리고 페이스북 다이내믹 광고
나는 오늘도 외친다. `기존 고객.. 돌아와!!!!!`. 매일 변동되는 카페 24 쇼핑몰들의 매출을 보며 외치고 있는 말이다. 물론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 영역을 떠나지 않는 이상 계속 외쳐대야 할 것 같다. 미친 듯이.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채널 운영을 통해 ...
빡센 실무에 놓쳐버린 페북 광고 용어 - 캠페인(2)
픽셀, 이젠 모르면 안 됩니다. 가장 마지막 마케팅 목표인 전환에 해당되는 캠페인을 차례대로 언급하기 전 살펴볼 것은 바로 픽셀에 관한 이야기이다. 페이스북 관련 마케팅 강의를 제공하는 수많은 교육 플랫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픽셀은 전환 캠페인을 설명...
빡센 실무에 놓쳐버린 페북 광고 용어 - 캠페인(1)
페이스북 광고 전성시대, 수많은 광고주들과 사업자, 마케터들이 이미 피드 안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피드에 노출시키기 위해 매일매일이 전쟁이고 경쟁이다. 물론 나 또한 매일매일이 전쟁터이다. 이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수적으로 장착해야 하는 무기는 제품...
아메리칸 어패럴의 실패에서 획득해볼 수 있는 SNS 운영 인사이트
파산했던 아메리칸 어패럴, 디자인만 살리고 `리론칭` . 그렇다. 아메리칸 어패럴은 파산하였고 지금은 캐나다 스포츠 의류 패션회사 길단에 인수되어 리 론칭되었다. 또한 미국 내의 110개의 매장은 모두 문을 닫았다. 의류를 기획하여 만들고 직접 판매까지 하는 형태인...
타기팅 소설-4 : 인스타 쇼핑을 자주 하는 성수씨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을 자주 이용하고, 인스타그램을 눈팅하다 툭툭 튀어나오는 광고를 보며 실제로 쇼핑까지 자주 하는 성수씨는 사실 내 10년 지기 친구다. SNS로 매출을 내는 고민을 항상 붙들고 사는 나에게는 그가 해준 몇 마디들이 참 괜찮은 인사이트들이 ...
타기팅 소설-3 : 왜 그녀는 장바구니만 담았을까?
2편에서의 다양한 삽질덕에 겨우 그녀로 하여금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게끔 만드는 것까지는 성공했다. 하지만 거기서 그치고 말았다.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해오면서 장바구니에서 구매로의 전환률이 70~80%이상인 경우는 많진 않았다. 거의 30% 이하를 맴돌았던 것 같다. 그...
타기팅 소설-2 : 댓글만 남긴 채 그녀는 떠났다.
내가 자주 겪는 일이다. 사람들이 댓글만 달고 광고하는 제품을 사지 않는 일들은. 위의 같은 댓글을 보며 `오.. 나름 구체적으로 사고 싶은 이유를 나열했군. 사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한 순간, 그런 생각이 들었다. 실망이란 놈이 내 옆에서 한심하게 날 쳐다보고 있겠지.. ...
타기팅 소설-1 : 페북 광고 타기팅의 함정
수많은 쇼핑몰 사업자들이 지금 이 시간에도 투자하고 있는 GDN(Google Display Network), DDN(Daum Display Network), 모비온, 크리테오, 타게팅 게이츠, 페이스북 광고. `타기팅 광고 전성시대`라고 불려도 과언이 아닌 지금, 이러한 시대의 특징을 반영하듯 수많은 타겟팅 플랫폼과 타겟...
스타일난다가 인스타 커머스에 투자하는 이유
정확히 말하면 2016년도 말, 인스타그램에서는 그동안 판매채널로써의 인스타그램의 가능성에 대한 논란을 잠재우듯 재미있는 공지를 하나 띄웠다. 바로 인스타그램 플랫폼에 `쇼핑`을 좀 더 최적화시켜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는 공지였다. 이 공지의 밑바탕에서는 인...
패션 쇼핑몰이 큐레이션 콘텐츠를 발행해야 하는 이유
얼마 전, 연남동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을 다녀왔었다. 많은 품목이 있었지만 80% 이상의 매대가 액세서리를 취급하고 있었다. 추운 날씨였지만 매대 앞으로 손님이 지나갈 때마다 그들의 눈만은 판매 의욕에 아주 뜨거워 보였다. 어떤 매대에는 사람이 아주 많았고 심지어 ...
패션 쇼핑몰 영상 콘텐츠 BEST 3
페이스북, 영상 플랫폼 `워치` 공개유튜브넷플릭스 잡을까 페이스북이 구글 유튜브와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넷플릭스를 겨냥한 새로운 영상 플랫폼 `워치(Watch)`를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페이스북 뉴스룸에 따르면, 지난해 비디오 탭을 도입한 이후 이용자들의 비디오 시....
임블리가 뷰티 브랜드 블리블리를 론칭한 이유
사드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스타일난다 뷰티 브랜드 `3CE`의 립 제품은 누적 판매량 72만 개를 돌파하였고, 후발주자인 임블리의 뷰티 브랜드 `블리블리`는 2016년 상반기에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아시아 뷰티 어워즈 인 상하이 2016에서 글로벌 셀럽스 픽을 수상하면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