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유튜버 어벤져스 광고를 제작한 이유
안녕하세요. 브랜딩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 마케터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SK텔레콤에서 AI 서비스 에이닷의 브랜딩 관련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에이닷의 출시 후, 약 6개월이 지난 시점 여전히 약한 브랜드 인지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브랜드 마케팅 활동...
1,000만 뷰를 만드는 것은 임원의 능력이다?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선우의성입니다. 제가 담당했던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중 조회수가 1,000만 뷰가 넘어가는 영상이 있습니다. 바로 애니메이션 채널 입니다. 하지만 전설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는 탄생하지 못할 뻔했습니다. 바로 임원의 결정 ...
피카추 돈가스를 들고 있는 로버트 패틴슨?!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 마케터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영화 미키 17이 주연배우 로버트 패틴슨의 방한에 맞춰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콘텐츠가 마케팅의 핵심 툴로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출처: 미키 17 인스타...
듀오링고는 왜 갑자기 티셔츠를 만들었을까?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 마케터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요즘 어떤 인스타그램 채널이 사랑받나요? 강연자에서 한 스몰 브랜드를 운영하는 대표님의 질문이었습니다. 저는 주저 없이 답했습니다. 소통형 콘텐츠에 미래가 있습니다. 기존 TV 광고가 요즘 ...
콜린스는 어떻게 콘텐츠로 성공적인 브랜딩을 할 수 있었을까?
당신의 지극히 개인적인 순간 제가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 콜린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살펴볼 콜린스의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딩 사례는 스몰 브랜드들이 나아가야 할 레퍼런스로 삼을만합니다. 브랜딩이 중요한 시대라고 누구나 이야기합니다. 제품...
한 소녀의 틱톡 영상이 알파세대 선호 1위 브랜드를 만들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 마케터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콘텐츠가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데 핵심이 되는 세상이 되고 있습니다. 상향 평준화되는 상품의 품질, 점차 고도화되는 마케팅 활동 등 브랜딩을 위한 차별화가 점차 어려워지는 세상이 되고 있...
평생 잊고 싶은 않은 사람을 기억하게 해주는 AI
AI 기업들의 브랜딩 방법, 구글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SK텔레콤은 MNO(이동통신) 사업자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AI 컴퍼니로의 기업 브랜드 변경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많은 TV CF 시리즈, 유튜브 오리지널 콘...
충주시 유튜브가 성공한 이유! 딱 5개로 요약하기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유튜브는 왜 성공했을까요?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유튜브스러운 기획력입니다. 유튜브스러운 기획력을 좀 더 풀어서 이야기해 볼까요? 유튜브를 많이 보는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트렌드와 코드를 적극 ...
일콘일메의 법칙? 대박을 부르는 마케팅의 비밀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선우의성입니다. 상무님 이번에 00 채널과 브랜디드 콘텐츠를 협업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비용도 많이 들어가니까, 우리 기업의 긍정적인 브랜딩, 신상품의 장점 강조, 실제 판매 연결까지 잘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주세...
콘텐츠를 콘텐츠로 마케팅하면? 이보다 좋을 수 없다?!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선우의성입니다. 콘텐츠를 유튜브에서 마케팅할 때 어떤 채널들과 협업을 해야 대박이 날까요? 결론적으로 콘텐츠를 유튜브에서 마케팅할 때 가장 결이 맞는 채널은 스케치 코미디, 웹드라마, B급 애니 등 스토리에 기반을 둔 채...
자동차 회사가 뚜벅이 캐릭터를 만든 이유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마케팅에도 초개인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미 아마존 등 이커머스에는 바람이라는 표현이 적합하지 않을 만큼 일상적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과 판매 전략을 수행하...
이런 기업 유튜브 채널만이 살아남는다?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앞으로 어떤 기업 유튜브 채널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강연장에서 한 기업의 콘텐츠 마케터에게 질문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저 없이 대답했습니다. 앞으로 명확한 한 줄 정체성을 갖...
대놓고 광고도 하고 조회수도 대박 나는 기획이 있다?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콘텐츠 마케터는 고민이 많습니다. 적지 않은 예산을 들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 협업할 때 다양한 생각들이 머리를 스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브랜드와 상품의 주요 마케팅 포인트를 영상 속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