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제품은 어떤 이야기로 더 잘 팔리나요?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개인정보의 유출이 있다는 소식에 우리는 이제 익숙해졌다. 페이스북이 불안하다는 말도 하도 들어서 아마 익숙해진 사람들이 많아졌을 것이다. 인스타그램 창업자, 왓츠앱 창업자도 나가 마크 주커버그의 리더십이 잘못된 것이 아니냐고 까지 이...
무신사도 놀란, 어느 브랜드의 유투브 이야기
유튜브 최고경영자 수잔 보이치키가 2018년에 발표한 유투버를 위한 목표 중 `유투버의 성공을 지원하겠다(Supporting your success)`라는 목표는 내게 매우 인상적인 문장이었다. 콘텐츠 플랫폼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해 준 구절이었기 때문이었다. 유투버가 수익이 나야 유튜...
인스타그램에 이제는 커머스가 자연스레 붙는다.
페이스북에게 인수된 인스타그램은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2012년 인수될 당시 1조 1200억 원이었던 기업가치는 현재 100배 더 커진 111조 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인스타그램의 폭발적인 성장 속 파격적인 기사가 하나 고개를 내밀었...
사람들은 왜 굳이, SNS에서 제품을 판매할까?
굳이 왜, SNS에서 무언가를 팔려고 하시나요? 강의를 들어주시는 수강생 분들 혹은 미팅하는 클라이언트분들에게 종종 묻곤 한다. 90% 이상의 답변은 `남들이 많이 한다`, `주변에서 좋다더라`, `누구는 SNS로 매출을 이만큼 냈다더라` 와 같이 약간은 두루뭉실한 답변들이...
SNS에서 제품이 팔리는 4가지 이유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에 따르면, 2세대 소셜커머스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SNS가 급부상하고 있다. 1세대 소셜커머스인 쿠팡, 티몬, 위메프는 덩치가 커지면서 오픈마켓화 되고 있는 반면 2세대 소셜커머스인 SNS는 `소셜`을 기반으로 미친 듯이 ...
SNS 광고, 불안하지만 아직 기회의 땅이다.
얼마 전 강의를 마치고 카페에서 일을 보고 있는데, 마케팅 일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뱉었던 문장이 내 귀에 빠른 속도로 걸어왔다. `페이스북은 한 물 갔잖아. 요즘은 인스타그램이야.` 원래 무언가 단정 지어 말하는 것에 대해 기본적으로 반감이 있는 나...
SNS, 더 이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아니다.
`세상의 모든 친구들을 연결시킨다`라는 슬로건 아래 2004년 페이스북이 등장했다. 그 당시 방명록에 그쳤던 페이스북은 2004년 9월 지금의 타임라인을 론칭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이용자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하버드 학생들을 시작으로 1년 만에 이용자 수는 600만 명...
다이내믹 광고, 콘텐츠에 어떤 내용을 소구 시켜야 할까
본격적인 다이내믹 광고를 진행하려면 필요한 준비물이 2가지 있다. 바로 다이내믹 광고를 위한 픽셀, 그리고 카탈로그이다. 예전에는 이 2가지를 진행하려면 어느 정도의 개발적인 지식을 직접 공부한 뒤에 실행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카페 24, 고도몰, 메이크샵과 같은 ...
리텐션 마케팅 그리고 페이스북 다이내믹 광고
나는 오늘도 외친다. `기존 고객.. 돌아와!!!!!`. 매일 변동되는 카페 24 쇼핑몰들의 매출을 보며 외치고 있는 말이다. 물론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 영역을 떠나지 않는 이상 계속 외쳐대야 할 것 같다. 미친 듯이.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채널 운영을 통해 ...
빡센 실무에 놓쳐버린 페북 광고 용어 - 캠페인(2)
픽셀, 이젠 모르면 안 됩니다. 가장 마지막 마케팅 목표인 전환에 해당되는 캠페인을 차례대로 언급하기 전 살펴볼 것은 바로 픽셀에 관한 이야기이다. 페이스북 관련 마케팅 강의를 제공하는 수많은 교육 플랫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픽셀은 전환 캠페인을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