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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 확장? 선택의 기로에서...

2012.09.03 00:30

마켓맨

조회수 3,870

댓글 0

안녕하세요.

초보마케터 마켓맨입니다.

 

여전히 병아리 입니다.

하루, 하루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이 닥치니 스릴과 서스팩트 만점입니다. ㅎㅎ

 

오늘 드리는 질문은 어찌 보면 고깝게 보실수도 있는 질문이지만,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로 고민하실것 같아서 용기내어 올려봅니다.

고수분들의 애정어린(?) 조언 부탁드립니다.

 

[상황브리핑]

1. 제품원가 : 55%

2. 포장 및 택배비용 : 10%

3. 광고비 : 10%

4. 1차수익 : 25%

5. 잡비 : 5%

6. 순수익 : 20%

이것이 저의 계산표입니다.

저에게 제 월급을 제외하고 고정비란 없습니다. ㅎㅎ

 

8월에 약 5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방문자 대비 구매율 4%(재구매포함)이고, 

구매자 1명당 평균구매액 44,000원입니다.

평일 하루평균 방문자 1500명정도이고,

평일 하루 60개정도의 주문이 있습니다.

(금요일은 평일의 80%수준, 토요일 50%, 일요일 80%)

일주일중 하루는 꼭 미친듯한 매출의 상승이 있습니다만,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ㅡ.ㅡ

업종은 식품업(재구매율 70% ㅎㅎ)입니다.

홍보는 키워드마케팅만 하고 있으며,

ROAS는 900~1200%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재구매를 포함해서 900~1200%는 굉장히 낮은 수치라는 것을 압니다만,

그래도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ㅠ.ㅠ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효율과 확장이라는 선택의 기로에서 막혔습니다.

 

효율을 올리는 선택은

원가를 줄이고, 광고효율을 올리는 것인데, 원가를 줄이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광고의 효율을 올리려면

일단 신규주문에 대한 ROAS를 1000%대로 올려야하는데 막막합니다. ㅡ.ㅡ

저렴하고 효율좋은 키워드광고를 찾으려고 neoclick을 해봤습니다만...

100만원 날리고 포기했습니다. ㅡ.ㅡ

 

확장하는 선택은

광고매체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길인데,

아무래도 돈이 지출되는 것이라서 두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이 과정... 고수님들께서는 겪어보셨고...

잘 헤쳐나가셔서 지금 그 자리에 있으시겠죠???

정말 애정어린(???) 조언 부탁 드립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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