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리타겟팅 배너 광고가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크리테오 광고는 이미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리타겟팅이 가능한 광고는 어떻게 보면 검색광고를 보완할 수 있는 최적의 광고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방금전에 내가 보았던 상품이 보이고 지정해 놓은 카테고리에 들어갔던 고객에게 방금전에 방문했던 사이트가 보이는 등 가망 고객에게 한 번더 노출을 시킴으로써 구매전환을 위한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크리테오광고는 해외에서 만들어졌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리타겟팅이 가능한 adcrm이라는 광고가 나왔다고 해요.
아직은 출시 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제휴되어 있는 매체가 적으나 리타겟팅이 가능하여 효율만큼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존의 구글 GDN이 리마케팅광고였다면 크리테오나 adcrm은 리타겟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리마케팅과 리타겟팅을 놓고 봤을 때 보스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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