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중국마케팅] 한국 사장님들을 위한 샤오홍슈 체험단(1)

2024.04.17 14:08

주식회사차이커

조회수 189

댓글 0

안녕하세요! 중국 SNS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차이커(CH!KO)마케팅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동시에 얻을수 있는 방법. 

바로, 샤오홍슈 체험단입니다. 


중국 대표SNS인 샤오홍슈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 '체험단'을 소개합니다. 


------------- 


Ⅰ. 샤오홍슈 체험단

샤오홍슈 체험단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한 후, 그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방식의 마케팅입니다. 대체로 한국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재한 중국인들을 위주로 섭외가 진행되며, 직접 매장을 방문하고, 자신의 계정에 관련 피드를 올리면서 제품 및 매장을 홍보하게 됩니다.


재한 중국인들이 직접 올리는 리뷰는 방한 중국인 관광객과 다른 재한 중국인들에게 더 신뢰감이 있습니다. 한국의 유행에 대해 피부적으로 느끼면서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도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재한 중국인들(유학생, 직장인 등) 중에 샤오홍슈 왕홍(인플루언서)으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채널 관리가 잘 되어있으며, 긍정적인 홍보효과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계정들로 콘택트가 이루어지고, 섭외가 진행됩니다.


Ⅱ. 샤오홍슈 체험단의 효과


①브랜드 인지도 제고

샤오홍슈에서 영향력 있는 채널들로 샤오홍슈 체험단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그들의 리뷰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밖에 없는데요. 신규 브랜드라 할지라도 체험단의 방문/후기리뷰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단시간에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②제품 홍보

체험단의 콘텐츠는 제품의 장점과 특징을 효과적으로 홍보합니다. 체험단은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느낀 경험을 생생하게 리뷰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특히, 현지 트렌드에 맞춰 포스팅된 게시물들은 샤오홍슈를 사용하는 중국인 유저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기에 적합합니다.


한국어를 사용하면 5000만 한국인들에게만 홍보되지만 중국어로 된 콘텐츠는 14억 중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는 소비자 영역의 확장을 일으키는 상당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중국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홍보하게 되었을 때 중국의 샤오홍슈 사용자 2.6억 명뿐 아니라 그 외에 중화권 국가의 모든 이들이 잠재 소비자가 될수 있겠죠?  타 문화권으로 진출을 위한다면 현지인을 활용한 체험단 마케팅을 통해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③소비자 반응 파악

체험단의 리뷰를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의 리뷰에는 제품에 대한 솔직한 의견과 평가가 담겨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댓글을 통한 잠재 소비자들의 관심도도 파악하기에 용이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개선점을 파악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 

중국인 고객들을 유입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샤오홍슈 체험단 마케팅' 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중국마케팅중국SNS체험단왕홍마케팅중국관광객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식회사차이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