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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열심히 하는데 왜 매출이 안나와?!하면 클릭

2024.01.15 14:18

담룡이

조회수 964

댓글 0

안녕하세요 룡이~룡이~담룡이 입니다!

저번편에 그룹핑과 타겟팅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링크 참고: https://www.i-boss.co.kr/ab-6141-63231 


관리 외에 또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그건 바로 노.출.명!!

노출명은 고객이 키워드를 검색 했을 때 내 제품이 보여지는 이름 이기에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그래서 검색하여 노출 되는 노출명은 키워드 선정을 할 때 많이들 고민을 하실텐데

예를 들어 바디워시를 판매를 한다고 가정을 해보면

'바디워시' 메인 키워드는 대중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을 하기에 CPC 또한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에 클릭을 하고 구매를 하지 않았을 경우 지출만 되고 매출이 없기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 키워드 입니다.

그럼 높은 CPC 시장에서 어떻게 유효한 클릭을 하는 사람들을 내 상품으로 끌고 올 수 있는 지를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내 제품에 특징을 노출명에 표시하여 내 제품과 고객의 니즈가 맞게 매칭을 해주는 것!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점은 내가 생각하고 있는 특징을 고객에게 강요를 하면 안됩니다.

실제로 구매를 하는건 고객이기에 고객이 원하는 특징을 노출해 주는게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리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리뷰는 실제 고객이 반응을 한 좋은 데이터입니다.


공통적으로 시원하고 쿨링감이 좋다는 평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메인 키워드인 '바디워시' 에 쿨을 붙혀주면 바디워시를 구매할려는 사람 중 쿨링감을 원하는 사람들로 필터링을 해줄 수 있게 되죠.

근데 여기서 '쿨바디워시' 만 있으면 이것 또한 너무 대중적인 키워드이므로 아직은 만족스럽지 못한 노출명 입니다.

쿨링감 외에 다른 특징을 찾아봤습니다.

쿨링감 외에 냄새제거에 평이 좋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고객이 알려주는 리뷰를 통해서 알 수 있는 쿨링감, 담배/ 땀냄새 제거를 사용하여 노출명을 생성하자면

'OOO(브랜드명) 쿨바디워시 담배 땀냄새 제거 OO(용량표시)'

이렇게 노출명을 정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노출명 말고도 고객에게 어필 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죠

홍보문구를 사용해서 어필을 해주는 것

내 제품에 신뢰도를 올려 줄 수 있는 문구, 혜택으로 구매 욕구를 촉진 시키는 문구 등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쿨링 바디워시 부분 1위 또는 ??%할인 이벤트

(그럴 일은 없겠지만 없는 말을 지어내서 하면 안됩니다!!)

홍보문구로 어필 한 부분은 상세페이지에도 있어줘야 합니다.

고객이 홍보문구를 보고 유입됬는데 그 내용이 상세 페이지에 없으면 "모야 이거 사기인가?"하고 이탈을 할 수있으니깐요!


어떤 분은 이렇게 말하실거에요.

"내 스토어에는 리뷰가 거의 없는데 몰 보고 어떻하냐!!"

그럴 때는 내 제품과 같은 유형 및 가격대의 경쟁사 리뷰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구매를 하고 리뷰를 쓸 수 있게 리뷰 혜택을 주는 것도 잊지마세요!


제가 처음 작년 6월 중순부터 관리를 맡은 업체에 성장 과정을 보여드리자면

첫달에는 검색범위를 최대한 넓힐 수 있게 키워드를 다양하게 테스트를 하였으며, 매출이 들쑥날쑥 기복이 있는 그래프 입니다.

7월은 효율이 좋지 못한 키워드를 필터링 해주며, 키워드 최적화를 목표로 운영하였습니다.

초반에 키워드 확장으로 매출은 조금 높아졌지만 기복이 아직까지 있어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필터링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8월에는 효율이 좋았던 키워드 위주로 공격적인 운영을 하여 매출을 높이는 목적으로 운영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평균 일 매출 약 3배정도 올라가고 또한 매출 기복이 안정화 되었습니다.

8월 이후에는 매출 증진을 위해 SA 외에 다른 매체 믹스를 제안드렸습니다.


이렇게 노출명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는데 상세 페이지가 중요한 건 맞지만 결국 내 제품이 노출이 되고 그걸 보고 유입이 되어야 상세 페이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얼마나 노출 및 유입을 잘 시킬 수 있냐가 중요합니다.

자신의 제품을 얼마나 잘 아는지?

시장은 어떤지? 파악부터 시작을 하셔야 됩니다.

자기 자식은 자기 눈에 이뻐보이는 건 당연하죠 하지만 결국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건 고객입니다.

고객의 눈높이에서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왜 내 제품은 좋은데 아무도 안사지? 가 아니라 고객이 어떤 걸 원하는지 니즈를 잘 파악하는 눈을 기를 수 있도록 하세요!


팔로잉 하면 다음 편이 업로드 됬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마시고요 ㅎㅎ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나 편하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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