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DB 15000원에 뽑는 노하우 공개

2024.01.03 15:38

바이럴루프

조회수 972

댓글 1

"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DB 1개 15000원?!

"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은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주를 확보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관계자 또는 마케터일겁니다.


축하드립니다. 오늘 제가 공유하는 이 글을 세심하게 읽어보시면,

가맹점주들을 아주 작은 비용으로 모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6년간 DB를 뽑은 경험을 통해 얻은 대행사 대표의 비밀 노하우를 공유하겠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이 글을 읽는 분들만 조용히 활용해주세요.



저는 현재 대기업에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에 동시에 선정된

O사의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라 가맹점주 DB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세(랜딩)페이지에 어떤 내용들이 들어가야 하는지 말씀 드릴것이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냥 읽어보는 것과 실행하는 것은 하늘과 땅 끝 차이의 결과를 불러옵니다.





귀하의 기업은 어떤 유형의 마케팅을 시도해 보셨나요?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것은 최저의 비용으로 트래픽을 생성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한 번 접근한 고객을 정확히 설득하여 전환까지 이끄는 것일까요?


본사는 당연히 가맹점을 증가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마케팅을 시도할 것입니다. 그러나 '본질적인 요소'를 무시하고 있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항상 고객은 자신이 주인공이 되는 스토리를 원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문제 해결'을 도와줄 수 있는 존재를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을 할 때는 반드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얻을 수 있는 미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돈을 많이 쓰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것이 효과적인 마케팅이라고 오해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들은 자신의 고객을 정확히 타겟팅하고 특정해야 합니다. 결국 '전환'이라는 것은 그곳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은 반드시 이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분명히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것과 그냥 기억하는 것은 확실히 다른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전환을 위해 어떤 말을 전해야 할까요?


제가 주도하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은 약간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비 가맹점주들은 결국 이익을 얻기를 원합니다.  SNS에서 우리의 콘텐츠를 확인하는 것은 맞지만 SNS에서 프랜차이즈에 대한 정보를 찾을 때는 깊이 있게 검색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 "오, 이런 것이 있나? 한번 봐볼까?"하는 느낌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정보를 압축하여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DB를 받았다면, 그때 내부에서 작성한 칼럼, 사례들을 보여주면 설득력이 더욱 높아지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칼럼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DB전환율 3배 높이는 핵심 영업기술 3가지 


다시 한 번 말하자면, 프랜차이즈를 알아보는 예비 가맹점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이 사업을 하면 얼마나 수익을 내게 될까"입니다. 자영업을 원하지만 노하우가 부족하므로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파워를 이용하고 업계 노하우를 습득하여 수익을 창출하려고 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프렌차이즈 이자카야 시선)



결국 예비 가맹점주들이 알고 싶어하는 내용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이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의 평균 매출은 얼마인가?

  • "전국에 있는 모든 가맹점들의 평균 매출은 어느 수준일까?"

  • "내가 이 브랜드 가게를 운영하면 한 달 평균 얼마를 벌 수 있을까?"

이 두 가지 질문은 기본적으로 가장 궁금해하는 요소입니다. 랜딩 페이지에 이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2. 처음에 필요한 비용은 얼마이고 얼마나 지원을 받을 수 있는가?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알고 있으니 초기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것, 인테리어 비용, 현금 지원금 등을 제공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가맹점주가 되면 사후 지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프랜차이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다양한 정보를 찾았을 겁니다. 그때 '가맹을 받고 나서는 본사에서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는 프랜차이즈도 있다'라는 글을 읽어 보았을 것입니다.


  • 매출이 부진하다면 본사에서 컨설팅을 통해 매출을 증가시켜준다.

  • 가맹 초기 n개월은 특별 관리를 받아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준다


이와 같은 내용을 통해 "우리는 가맹점주들에게 계속해서 지원한다"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 DB를 추출해 본 결과 위 3가지를 강조해서 작성한 랜딩 페이지가 가장 우수했습니다. 결국 나의 고객이 궁금해하는 것을 얼마나 멋지게 잘 포장하고 정교하게 감정을 끌어낼 수 있느냐의 경쟁입니다.




직접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n 천만 원에서 n 억 단위로 움직이는 고관여 상품 중 하나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초보자가 15,000원을 들여 DB를 획득하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어느 정도의 마케팅 경험이 있고 본질에 초점을 맞추는 분들이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지만, 문의하기 전에 직접 시도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단순히 노출을 하는 마케팅이 아닌, 예비 가맹점주들을 설득할 수 있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지 꼼꼼히 검토해 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5,000원으로 1명의 고객을 얻고 싶다면, 아래 무료 전자책을 통해 sns 광고하는 방법을 무료로 배워보세요.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유료 수준의 퀄리티를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쪽찌 보내주시면 전자책 발송해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무조건 도움되는 글>


프랜차이즈마케팅프랜차이즈DB프랜차이즈가맹점주DB프랜차이즈가맹점주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