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검색광고, 무엇이든 물어보살!

2023.08.23 18:41

길라잡이3

조회수 1,489

댓글 1


987828276_1692746588.479.jpg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고주 분들이 많이 질문하시는 내용들

몇 가지를 선별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보시면 진짜 누구나 궁금해하는 TOP3질문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첫 번째로 광고 얼마나 써야 하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987828276_1692746576.1988.jpg


네이버 검색광고는 필수 항목은 아닙니다.

하지만 검색광고가 퍼포먼스를 내기에는 매체 특성상 적합한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관심이 있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니즈가 명확하며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과정이 다른 매체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다른 매체들 배너 DA나 SNS 메타 등을 살펴보면

SA 검색광고 보다는 브랜딩을 위한 목적이 더 강합니다.


그래서 구매를 직접적으로 일으키고 싶다면 SA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얼마를 써야 할까요?

최소 월 100만원 이상은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100만원 정도는 사용해야

키워드와 소재 등 테스트 기간을 거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며 쓸데없는 곳에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광고가 필요 없는 업체도 존재하므로 꼭 컨설팅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 키워드가 상위권 안에 있지 않다면 의미가 없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987828276_1692746687.8175.jpg


물론 상위권에 노출되고 있다면 그만큼 많은 노출과 클릭수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효율이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검색량은 낮을 수 있지만 세부키워드와 확장키워드로도

충분히 경쟁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경쟁이 심한 메인키워드에 2만원을 사용해서 5만원의 수익을 얻는 것보다

세부키워드에 5천원을 사용해서 4만원의 수익을 얻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세 번째로 입찰가 2,000원으로 세팅했는데

클릭당 비용이 1,900원 나갔는데요 오류인가요? 라는 질문입니다.


987828276_1692746824.6432.jpg


많은 광고주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 중에 하나인데요.

일단 입찰가를 2,000원으로 세팅했다고 클릭당 빠져나가는 비용이

무조건 2,000원 빠져나가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로직 상 바로 하순위에 있는 경쟁사보다 10원 정도 더 빠져나가게 됩니다.


즉 나보다 아래 순위에 있던 경쟁사는 입찰가가 1890원으로 세팅이 되어 있다고 한다면

내가 2,000원을 입찰가로 잡았다고 해도 1,900원이 나가게 되는 것이죠.




오늘 이렇게 광고주 분들을 대상으로 무엇이든 물어보살! 편을 진행해 봤습니다.

궁금증이 해소가 되었을까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도 조심히 들어가세요~

검색광고네이버검색네이버SAQnA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