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특징

2023.08.10 07:53

훵키

조회수 1,432

댓글 3




디지털 사이니지 옥외광고는 광고 산업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그 중요성을 강조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전통적인 광고 매체에 비해 더욱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소비자와의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방식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실시간 콘텐츠 변경의 가능성: 디지털 사이니지 옥외광고는 실시간으로 광고 내용을 변경하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시간대나 상황에 맞는 광고로 전환해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활용: 택시의 헤드레스트, 버스의 유리창, 전기버스의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유동 인구에게 더욱 높은 노출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3. 최적화된 타겟팅: AI와 IoT 기술의 활용을 통해 타겟팅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안면 인식 기술을 통해 특정 연령대나 성별에 맞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부터 시작하여, 시선이 머무는 정도를 파악해서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까지 합니다.

  4. 광고의 차별화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동영상,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 요소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광고의 차별화가 가능하며, 이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5. 규제와 법적 제약의 고려: 디지털 사이니지 옥외광고는 다양한 규제와 법적 제약을 받을 수 있으므로, 광고 집행 전에 사전에 확인하고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부에서도 이러한 규제를 일부 완화해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기업을 선발해서 제공하고도 있습니다. 

  6. 기술적 한계와 비용 문제: 고화질의 디스플레이나 첨단 기술을 활용한 광고는 투자 비용이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업체들이 존재하여, 적절한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털 사이니지 옥외광고는 그 특징을 바탕으로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광고 산업의 중심에 서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옥외광고디지털옥외광고디지털사이니지dooh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