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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과세자 대표님 일반과세자로 강제 변경해드릴 예정입니다 - 1 (META광고)

2023.07.27 15:28

BJI입니다

조회수 1,273

댓글 3

안녕하세요

이번에 sns 광고진행한 의류업체 대표님과 진행했던 내용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광고 집행 목표는 SNS 광고를 통한 매출 상승과 ROAS 효율을 모두 잡기를 원하셨습니다.

( 대표님이 원하시는 SNS 최소 직접전환 ROAS: 300% 이상 )

 

직접전환 ROAS...가 300%이상 확인이되고 매출이 상승하려면 다음 사항들이 꾸준히 

유지되어야만 합니다

 

1. 베스트 상품 소재의 꾸준한 매출 발생 및 ROAS 효율 확인

2. 일반 상품 소재 TEST를 통한 실시간 반응도 체크 및 빠른 증액 / 적정 예산 설정

3. 세분화 타겟팅으로 전환 소재 및 타겟 셋팅

 

객단가가 2~3만원대 상품에 최소 직접 전환 ROAS가 300% 이상이었기 때문에

시작하기 전에도 난이도 있는 과제 라고 생각했습니다 ㅎ

 먼저 기존 5월 매출 볼륨 데이터 입니다


<5월 자사몰 매출 >

 

<5월 자사몰 매출>

월 매출: 약 60만원 / 일 매출 : 약 2만원 / 일 평균 전환수 : 1~2건 


광고 집행 이전에는 쇼핑몰에 여러 상품들을 셋팅까지는 진행해 주셨으나

유입수가 현저히 적고, 매출 부분도 하루 평균 2만원 매출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다행히도 대표님은 광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계셨고,

 

여름 시즌에 맞추어 공격적인 광고 투자 의사가 있으셨습니다.

( 월 예산은 500만원 정도로 설정 진행 – 효율에 따른 추가 증액 가능 )

 

정확히 6월 1일~ 6월 7일까지 광고 셋팅 준비를 하였고,

6월 8일부터 META 광고 집행 시작하였습니다.


<6월 META 데이터>



지출 : 약 500만원 / 전환수 : 489건 / 매출액 약1,800만원 / 전체 ROAS: 363%

ROAS: 일반 상품 TEST 캠페인= 평균 200%대 / BEST 상품 캠페인=평균 350% ~480%대


<6월 자사몰 데이터>


월 매출: 약 1735만원 / 일 평균 매출 : 약 57만원 / 일 평균 전환수 : 15~20건

(기존 : 5월 매출: 약 60만원 / 일 평균 매출 : 약 2만원 / 일 평균 전환수 : 1~2건 )


최종 월 매출액 약 30배 상승했습니다,,!

결론적으로 ROAS 목표 수치 달성 + 매출액 상승 목표 달성 하였습니다

+) 진행 매체는 META 이외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캠페인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1. BEST 상품 캠페인

2. 일반 상품 TEST 캠페인 ( BEST 상품 발굴 )

3. 리타겟팅 캠페인 ( BEST 상품 위주 )

 

초반 약 2주일 간 BEST 상품과 일반 상품 중

BEST 상품 발굴 을위한 테스트 기간을 가졌습니다.


-  테스트 기간동 안에 반응도 체크

-  상품 반응도 확인하고, 반응도에 따른 증액,감액 검토

-  반응도 높은 상품은 예산 공격적으로 증액 ( ROAS 무너지지 않는 선에서 )


- 데이터는 ROAS가 목표였기 때문에 ROAS 데이터 기준으로 판단

- 판매 이전까지는 CPC/CPM/CTR 등 유입 데이터 기준으로 판단

- 유의미한 데이터로 판단되면, 그에 따른 실시간 운영 적용 ( 중요 )


거진 한달 동안은 업무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해도 무방했던 한달 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표님보다 매출 상황을 더 잘 알고, 상품 매출 상황을 더 잘 알았으니까요)


만약 대표님이

 

광고의 중요성을 모르시는 상황

공격적인 광고 진행을 원치 않은 상황

이었다면 지난 6월 동안 빠른 매출, 광고 효율을 보시기 쉽지 않으셨을거고

기간도 더 오래 걸렸다고 생각합니다.

 

META에 있어 광고 소재가 정말 중요하긴 하지만

소재 필터링, 소재 디벨롭, A/B 테스트 등 소재 핸들링 이전에 중요한 것은

광고를 맡고 있는 운영자가 상품을 데이터로 판단 할 수 있느냐? 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상품은 반응도가 좋은데 판단을 못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 실시간 상품의 반응도를 확인 할 수 있는가 ( 자사몰 데이터와 비교하여)

- 기간별 데이터를 판단하여 공격적인 증액을 할 수 있는가 (증액 상품 판단 가능 여부)

- 과감히 광고를 OFF 할 수 있는가

- 타겟팅 변경을 적절한 타이밍에 셋팅할 수 있는가

 

정도가 정말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상품을 데이터로만 판단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다져진 상태라면,

반응도 높은 상품들을 -> 고효율 소재 테스트 진행으로

고효율 소재 증액까지 이루어 지면 매출, ROAS 모두 잡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해당 업체에서는 6월 한동안 여러 가지 소구를 통해 소재를 테스트 하기보다는

상품의 반응도를 보고, 반응도 높은 상품을 증액하는 방향으로

상품을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만 진행되었습니다.

 

= 즉 소재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메인이미지 캡쳐본으로 운영되었습니다.


7월 동안에는 등록 상품들 중에서 BEST 상품들 발굴 작업이

어느정도 완료 되는 기간입니다.


8월부터 BEST 상품들 기준으로만 소재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8월 초 : BEST 상품의 소구점 별 소재 제작 및 테스트 기간

8월 중순 : BEST 상품 -> BEST 소재 증액 기간

8월 중순~말 : BEST 상품+BEST소재 소수 증액 소재로만 광고 집행


실제 운영내용들을 기록하면서

예상했던 데이터가 실제 맞아 떨어지는지 확인 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마지막으로 이번달 어제일자 까지 


7월 META , 자사몰 데이터 업로드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 7월 META 데이터 >


   

=> 27일 까지 지출금액 650만원 정도로 상승하였으나

=> 매출액 2500만원으로 상승 , 전체 ROAS 382%로 전월 대비 모두 상승



< 7월 자사몰 데이터 >


월 매출: 약 2519만원 / 일 평균 매출 : 약 93만원 / 일 평균 전환수 : 21~25건




6월에 이어 7월 매출, ROAS 데이터 모두 상승하며 순항 중입니다


8월에는 지금까지 반응도 높은 상품들을 기준으로 + 반응도 높은 소재들을 뽑아내는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실제 데이터도 더 높아지는지 추가로 업로드 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쪽지 주세요



+) 쇼핑몰에 상품 수 및 컨디션에 따라 다르게 운영되어야 합니다

 

상품이 많은 경우 => 상품 반응도 테스트 이후 소재 테스트 진행

상품이 적은 경우 => 소재 테스트 + 타겟 설정 위주로 운영


다들 좋은 매출, 효율 가져가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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