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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제작, 제품 카테고리의 특성에 맞게 구성하는 방법!

2023.06.22 10:25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955

댓글 2




안녕하세요. 세일즈캐스트입니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수단으로 온라인 마켓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의 실물을 보고 구매하는 오프라인 마켓과 다르게

직접 경험해 볼 수 없다는 온라인 마켓의 한계는

상세페이지만들기에 물리적인 시간을 사용하게 만들죠.


제품을 잘 판매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강점을

인지시키고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필수조건을 갖춘 제품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고객의 구매율을 높이는 가장 쉽고 필수적인 방법인

상세페이지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부 타겟팅 설정


제품 판매 카테고리를 결정하셨다면,

일반적으로 제품에 맞는 페르소나가 존재합니다.


판매를 희망하는 넓은 범위의 타겟을 1차적으로 설정을 한 후

고객의 나이와 성별에서 벗어나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페르소나를

설정하는 것이 상세페이지 만들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고민이나 습관을 가지고 있는 고객을 세부타겟으로 설정하면

노출되고자 하는 제품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것이죠.


TIP 제품의 특성, 타겟에 따라 다른 구성

▸ 상세페이지 만들기에서는 기획과 흐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품이 화장품일 경우, 소비자들은 비주얼적인 부분에 대한 기대를 기반으로

제품에 대한 설명을 이해하기 때문에 디자인적 요소가 강조된 흐름으로 제작되어야 하며,

다양하게 존재하는 경쟁업체 속 가성비가 강점인 제품의 경우,

할인율과 저렴한 가격이 강조되는 썸네일 장표로 시작되어야 하죠.


제품 정보 기재


제품에 대한 설명을 기재할 때 단순히 직렬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구매해야 할 타당성을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의 강점을 넘버링을 통하여 적절한 이미지와 배치로 작업을 한다면

구매자들의 상품에 대한 인지를 향상시켜주고, 한눈에 확인하기 쉽죠.


'게슈탈트 심리학'을 이용하여 유사성의 원칙을 통한 디자인으로

제작이 된다면 고객이탈률을 방지하고 구매욕구를 상승시켜 주니

이 점을 꼭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TIP 고객 문의를 줄여주는 방법

▸ 제품 정보 기재를 통하여 CS(Customer Satisfaction) 업무를

줄여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적잖은 시간이 소요되는 일 중 하나인 고객 응대 업무는

상세페이지 만들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품페이지의 고객에게 알려야 할 주의사항, 배송사 정보, 대략적인 배송 일정,

고객센터 연결, 상담 가능시간 등 고객들이 많이 질문하는 요소를 정리하여

기재한다면 계속 대응하지 않아도 되고 고객의 문의를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어려운 전문용어의 사용


상세페이지만들기에서 가장 곤란한 부분이 바로 위 이미지의 내용처럼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기 어려운 용어의 사용입니다.

특히, 화장품이나 영양제, 식품의 경우 제품의 장점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음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야 하는데 그때 들어가는 성분명이 어려운 전문용어로

네이밍이 되어 있다면, 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해도를 높여주어야 하는데요.


텍스트와 성분에 대한 설명을 뒷받침해 주는 이미지를 첨부한다면,

간접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친절한 설명이 가능해집니다. 

이때, 첨부되는 이미지 또한 제작된 제품페이지의

톤앤매너를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하겠죠?


제품이미지 올바른 사용법


상세페이지만들기에 앞서 제품 촬영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데요.

특히 컨셉에 맞는 배경과 소품 사용, 모델 섭외를 통한 촬영으로

고객의 이탈률을 감소시켜주는 제품페이지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경쟁 업체와 차별화를 위해 영상촬영, 이미지 기반의 영상 소스인

GIF 이미지를 첨부하여 제작된다면 집중력이 흐려지고 영상미디어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강점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테고리의 특성에 맞게 맞춤형 상세페이지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 유의하셔서 제품의 카테고리에 맞게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시고
제품의 특성을 고객에게 더 잘 전달하여 구매전환을 높여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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