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에이스카운터 로그분석시 자료 분석의 어려움하나

2004.11.03 16:49

전옥철

조회수 7,282

댓글 1

에이스 카운터를 만나면서 여러가지
자료 분석을 위한 객관적인 테이타가 생겨서 너무
좋긴하지만...한편으로 조금은 겁이 납니다
분석과 가공의 근본이 되는 기초 자료가 바로 에이스에서
제공되다는것으로..그동안의 혼자서 생각했던 추론과
예측을 모두 지워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에이스카운터의 중요한 자료중 한가지가
방문자의 방문경로와 키워드
구매자의 방문경로와 키워드
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방문 즉시 구매자는 상관없지만
재 방문이후 구매자에 대한 분석이 상당한 어려움이 있네요

모든 고객이 싸이트에 입장한 바로 구매해준다면
그들의 방문경로또는 키워드에 대한 집중 투자를 미련없이할텐데
....
즉 a 라는 고객이 처음 방문의 원인이 [맛있는]이었고
그 고객이 구매시에 들어오는 루트는 [북마크]였다면
[맛있는]에 대한 키워드 광고는 당연히 할만하겠지요

이때 에이스의 분석은 방문자 키워드는 [맛있는] 이고
구매는 북마크로 나올것입니다

하지만 혹시...
[맛좋은] 으로 방문한 모든 고객은 구경만 하고 구매가 없다면
쇼핑몰 운영자의 입장에서 [맛좋은] 이란 키워드는 매력이 없는
키워드가 되것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방문자 키워드가 [맛있는] 이 100명 [맛좋은] 이 100명이었으며
총 방문자 200명중 60명이 구매를 위하여 다시 재 방문할때는
[요리짱]으로 들어왔다면...

에이스카운터는 구매키워드 요리짱 100%
방문 키워드 [맛있는] 50% [맛좋은] 50% 라고
나옵니다..

키워드 광고에서 총 3가지 키워드[요리짱][맛좋은][맛있는]에
대하여 어떤 비율로 광고비를 책정해야 할지..조금 답답하지요

이때 구매키워드 [요리짱] 으로 들어온 사람이 처음에
[맛있는]이 55명 [맛좋은] 이 5명이라는 분석 자료가 있다면

키워드 광고 집행시..고민할 필요도 없이 [맛있는] 키워드에 집중하여
투자 할수 있지 않을까요???

============================================================
현재 에이스 분석자료중 당일 방문 당일 주문의 데이터와
재방문이후에 주문의 데이터는 나오고 있습니다

바로 이것을 조금만 응용하면 첫 구매자의 최초 방문키워드나
유입url 을 체크할수도 있을듯한데....

어렵나요???
아마도 에이스는 가능한 기술력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검토 해보세요
GA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