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99%가 빠지는 함정

2023.03.09 15:41

남대창

조회수 2,444

댓글 2

제발

아이템스카우트

판다랭크

상품수

경쟁강도


이런것좀 그만 보세요.


특수 경우를 제외하곤 다 안먹혀요.

꿀 키워드를 찾아라..

황금키워드를 찾아라..

10만원짜리 강의

10만원짜리 PDF에서 많이 보지 않았어요?


특히나 유튜브에서 엄청 떠들어대고요

물론 얼마전 저도 그랬구요..ㅋㅋㅋ


똑같이 99% 함정에 빠져버렸죠.

하지만 지금은 1% 사고 전환으로

아예 다르게 생각하니

돈이 쉽게 벌립니다.



아무래도

아무나 사고 볼 수 있는

저가강의와 유튜브에 정보들이 퍼지다보니

99%가 다 똑같이 생각하게 됐죠.



그러니 피터지는 가격경쟁 + 검색노출 어뷰징에 몰리고

"스마트스토어 답없네"

"스마트스토어 해도 안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의 현실" 이런거보고

같이 합리화 하고 있는 거에요.



오늘 제가 1%의 사고 접근법을

간략히 전달드릴테니

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블루오션 1% 시장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500만원 강의의 핵심이라고 (링크)

외부유입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이게 변하지 않는 핵심이고

마케팅 본질입니다.


자 지금까지 머리속에 있던

아이템스카우트,판다랭크

10만원짜리 저가 강의 내용도 싹 다 버리세요.


이제 처음 시작한다 라고 했을때는

이 2가지 전략으로만 해야합니다.

  1. 욕구가 높은 상품 찾기
  2. 100% 외부유입으로 고객 끌어오기.

자 정말 쉽게 생각해봅시다.


샤넬백 왜 사요? 원가가 30%도 안되는데?

포르쉐는 왜사요? 이것도 원가로 따지면

1억 아래로 훨씬 내려갈텐데??



단순히

남들에게 잘보이고 우월감을 느끼고 싶어서?


맞아요

근데 좀 더 깊게 들어가볼까요?

이성에게 잘보이기 위함이고

더 나아가 자신의 DNA를 잘 뿌리기 위해서겠죠.



인간이란 생물체는

도태되는걸 무서워 하기 때문에

과시하고 싶고

눈에 띄고 싶고

희소성이라는 가치를 얻고 싶어해요.



그래야 좋은 DNA를 지닌 이성에게

선택받기 쉬우니까.


이게 상품 파는거랑 무슨 상관이냐 싶은데

이게 쉽게 비싸게 팔수 있는 핵심이기에

알고있어야 합니다.


저런 고가의 제품 말고

다른걸로 볼까요?


돼지 껍데기는 어떻게 마케팅 해서 팔았죠?

이거거 예전에 시장에서

몇백원이면 1KG씩 줬던거 아시나요??


지금 얼마에요

8000원이 넘어요

이건 원가 10%도 안해요 ㅋㅋㅋ


무슨 욕구로 파는줄 알아요??

돼지 껍데기가 유행하니 먹는 사진을

인스타에 자랑하고 싶은 욕구

피부에 좋다는 콜라겐이 있다니 먹는다.

자 여기서 부터도 간략하게 봐도 2가지 인간의 욕구를 건드렸어요.


자 또 다른걸 볼까요


천국의 계단 이라는 운동기구로 볼게요

여기엔 또 무슨 욕구들이 숨어있죠?


단순히

살을 빼주는 기능을 지닌 운동기구가 아니에요.


진짜 욕구가 높은 사람을 찾아 비싸게 팔 수 있게

고객의 욕구를 쪼개야 합니다.


간단히

1.식욕이 많기에 유지하기 위해 운동

2.살을 빼 이성 에게 잘 보이기 위한 운동

3.안좋은 건강상태 회복을 위한 운동


이 1가지 운동기구에도

3가지 관련된 욕구가 나와요


그럼 여기서 깊게 들어가면

3가지중 어떤 욕구를 지닌 사람에게

비싸게 팔 수 있죠?


잠깐 멈추고 생각해보세요.

정답이랄건 없지만

3번의 고객들에게 가장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식욕이 많기에 운동하는 사람

저 천국의계단 말고도

대체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런닝머신,테니스,복싱,클라이밍

등등 굳이 저 상품이 아니더라도

팔기 어려워요 설득하기 어렵겠죠?


물론

30분만에 가장 칼로리를 많이 태우는 1등 운동기구

이런식으로 하면 판매할 수 있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너무 비싸면 설득하기 어렵겠죠.



자 그 다음

살을 빼 이성 에게 잘 보이기 위한 운동

이건 1번보다 욕구는 높지만 마찬가지로

대체할 상품들이 너무 많아요

다이어트 보조제 PT샵 등등 너무 많습니다.


자 마지막 3번입니다.

안좋은 건강상태 회복을 위한 운동

단순히 안좋은 건강상태라고 하면

1번2번과 마찬가지로 대체 할게 많아서 팔기 어려워요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쪼개는 겁니다.

이 욕구 자체는 1번 2번 보다 높으니

훨씬 수월하죠.



천국의 계단하면 허벅지,유산소 운동으로 대략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허벅지 질병에 관련된걸 유일하게

천국의 계단만이 해결해 줄 수 있다.

라고 접근하는 겁니다.


수요는 적어지겠지만

구매전환률과 가격대는 미친듯이 올라가겠죠?


어차피 피터지는 가격 경쟁 , 검색노출 전쟁으로

간 스마트스토어 함정에 빠져 99%가 되는것보다

1% 사고 전환으로 접근해서 판매하는게 훨씬 쉽습니다.



이건 제 상품 뿐만 아니라

수강생 그리고 연매출 300억이 넘는

멘토도 접근하는 사고 방식이니

의심할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욕구가 높은 상품을 찾고

타겟군을 더 쪼갠다음에

블루오션화 해서 접근하는 겁니다.


욕구는 높고

판매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테니

독점시장 + 높은 마진율을 가져갈수 있겠죠?


유튜브 찍는다고 너무 단편적인 예시만 말씀드렸지만

이런건 어떤 상품이든 적용할 수 있는 사고방식입니다.


그리고 욕구가 높은 상품 찾는 법도

유튜브로 다 찍어놨어요. (링크)


이렇게 상품을 찾고 블루오션시장으로 만들고

100% 외부유입 시켜서

여러분이 독점먹으면 되는거에요


이게 안먹힌다면

욕구에대한 접근과

상품에 대한 대안책이 별로였을 겁니다.


이런건 계속 수정 보안해가면 고쳐질 문제풀이

게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니

이번 영상과 외부유입 핵심을 말해준 영상을

같이 봐본후 팔고 있는 상품이나.

새로운 상품에 적용 해보세요.


99%에 빠지지 않는

1%의 접근법이니까요.


초반에

다른 강의들은 너무 별로 인척 얘기했지만

물,치약,칫솔과 같은 생활용품 도매나

공장 접근이 좋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저처럼 초반 자금이 얼마 없고

인맥이 없는 분들은

본능에 맞닿아 있는 상품을 찾아 파는게

진짜 순익을 높이는 핵심이기에


이렇게 제작하였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1%의 사고력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스토어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