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광고 계정 여러 번 정지됐었는데요.
개인 계정이면 내 일이니 괜찮은데, 보통은 클라이언트나 회사 계정이라 엄청 당황하게 되잖아요.
그런데도 페이스북 코리아 문의하면 광고 계정이 정지된 이유 등에 대해 내부 규정상 알려드릴 수 없다. 본사에서 처리하는 거라 페이스북 코리아에서는 모른다 등등. 때로는 페이스북의 착오에 의한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독특하고 까다로운 규정 (언제 생겼는지 알 수 없는) 때문에 너무 괴로웠어요.
돈을 쓰는데도 굽신굽신 거리면서 페이스북에 숨겨진 이상한 규정들을 일일이 찾아내 공부하고 맞춰야 하는 상황. 보통은 정지를 먹어야 간신히 알게 되죠..이런 건 페북 직원도 잘 모르더라구요. 설명을 듣고 나서 페이스북 규정을 다 찾아보면 아...이거 였구나. 하게 되더라구요.
너무 억울하지 않나요? 이런 건 대체 언제 고쳐질까요? 페이스북 코리아는 쓸데 없는 홍보에 좀 열 안올렸으면 좋겠어요. 너무 시대에 뒤떨어지고 도움도 안되고 촌스러워요.
싱가포르는 지원 위주로 움직이고 광고 대행사 파트너도 많던데..페이지가 어느 정도 규모되면 그 페이지를 담당해주는 파트너가 있어서 언제든지 연락할 수 있더라구요. 싱가포르 직원에게 코리아에서는 모른다고 우리 담당이 아니라서 도와줄 수가 없다고 했다고 했더니 놀라면서 대체 누가 그랬냐고....싱가포르에선 상상할 수 없는 일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국은 너무 홍보에만 몰두해서..다들 힘들다 힘들다 하는데 제발 반영 좀 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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